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서정희의 집
저자 : 서정희
출판사 : 웅진씽크빅
출판년 : 2000
ISBN : 8901029367
책소개
서세원의 아내이자 모델인 서정희가 세심하게 꾸민 새 집을 만나볼 수 있다. 거실, 부엌, 아이들방, 욕실 구석구석까지 집안을 휘둘러 보듯 사진을 구성하였고 독특한 그녀만의 꾸밈새와 소품, 어떻게 코디네이션 하는지, 자세한 정보도 소개하고 있다. 살림꾼 서정희의 인테리어 감각과 솜씨가 유감없이 발휘되어 서정희식 코디네이션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목차
커튼 살랑살랑 바람에 흔들리는 새하얀 커튼자락의 눈부심을 사랑하는 주부라면 커튼 천을 고를 때 망설임이 없다. 화사한 꽃무늬도, 경쾌한 스트라이프도 흰색에 비할 수 없기 때문. 자칫 밋밋할 수도 있고 병원 같은 느낌도 들겠지만 그래도 서정희. 그녀는 맑고 간결함을 사랑한다.
층층이 접혀 올라가면서 주름이 잡히는 로만셰이드는 안정되고 차분한 멋이 있다. 화이트와 블랙 컬러로 마무리해 약간의 경직되고 차가워 보이는 거실에 내추럴한 색상의 로만셰이드가 부드러움을 더해 준다. 이 집 로만셰이드의 특징은 앞뒷면을 바꿔서 걸었다는 것. 주름을 잡아주는 와이어와 고리들이 앞쪽으로 노출되어 색다른 멋이 있다.
베란다 통창에 드리워진, 화사한 햇살을 가득 품고 커튼의 실루엣이 방 주인 못지 않게 사랑스럽다. 동주 방의 커튼은 핑크 톤이 주조색임을 고려해 아이보리 컬러로 정했다. 깔끔한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디자인을 단순화했고, 소재는 햇살을 실내로 충분히 끌어들일 수 있는 마로 선택. 커튼 윗부분에 끈을 두 개씩 달고, 봉에 리본 모양으로 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