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그래도 널 사랑해
그래도 널 사랑해
저자 : 교코 모리
출판사 : 노블마인
출판년 : 2005
ISBN : 8901051788

책소개


열두 살의 어린 나이에 지울 수 없는 충격적인 일을 겪은 유키. 이제 유키는 더 이상 상처받지 않기 위해 마음의 문을 굳게 걸어 잠그고 달리는 일에만 몰두한다. 가슴이 먹먹할 때, 누군가에게 폭발하듯 화가 날 때, 사랑 때문에 상처받았을 때, 유키는 달리고 또 달린다. 열두 살 어린 소녀가 청소년기를 지나 대학생이 되어 사랑을 알아가는 과정이, 절제된 대사와 풍부하고 시적인 묘사로 표현된 소설이다.

목차


시인이자 소설가인 교코 모리는 영어로만 작품을 집필하는 보기 드문 일본인 작가다. 교코 모리는 1957년 고베에서 태어나 유복한 가정에서 행복하게 자랐다. 그런데 열두 번째 생일이 지난 일 주일 후 아무런 예고도 없이 그녀의 어머니가 자살을 했다. 교코 모리의 아버지는 그녀의 어머니가 죽은 후 일 년도 지나지 않아 재혼을 했다. 이 모든 것을 잊기 위해 교코 모리는 스무 살에 미국으로 떠나 록퍼드 대학에 편입한 후, 일본을 거의 방문하지 않았다. 그녀에게 일본은 어머니의 추억이 너무 많은 곳이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위스콘신 주의 세인트노버트대학에서 영어와 작문을 가르치고 있다.
교코 모리가 처음 발표한 소설《그래도 널 사랑해Shizuko's Daughter》는 투명한 수채화처럼, 절제된 대사와 시적 묘사가 탁월한 자전적 소설이다. 이 작품은 출간 즉시 미국 전역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여러 나라에서 출간되었다. 저자의 모국인 일본에도 번역 출간되어 화제가 되었다. 이 외에도 후속작 《새 한 마리One Bird》와 《물의 꿈The Dream of Water》 등의 작품이 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