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저자 : 박상규
출판사 : 집문당
출판년 : 2001
ISBN : 8930308465

책소개


제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2. 연구범위와 내용

제2장 관광시장 현황 분석
1. 세계 관광시장 동향
2. 우리 나라 인바운드 관광시장 동향

제3장 외국관광객 유치의 문제점 분석과 SWOT분석
1. 외국관광객 유치 문제점과 마케팅 전략의 인과관계 분석
2. 시장지향적 전략 측면에서의 외국관광객 유치의 문제점
3. SWOT 분석

제4장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1. 관광 마케팅의 기본개념
2. 관광 마케팅의 기본전략
3. 관광 마케팅믹스 전략

제5장 지식기반 관광 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외국관광객 유치 통합전략
1. 지식경영이란
2. 지식기반 관광 마케팅의 개념
3. 지식기반 마케팅 전략에 필수적인 '마당'
4. 배려문화
5. 지식변환 프로세스
6. 지식변환 프로세스 결과의 기대

제6장 결론
참고문헌
찾아보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