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브랜드 네이밍
저자 : 프랭크 델라노
출판사 : 거름
출판년 : 2003
ISBN : 8934002417
책소개
국경, 문화, 언어를 초월하는 파워풀한 브랜드 네이밍 원칙을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제품 자체를 초월하는 브랜드를 말하는 '옴니파워풀(Omnipowerful) 브랜드 네임'이란 개념을 통해 여러 가지 다양한 사례를 가지고 전세계 어느 나라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브랜드 네이밍 원칙을 제시한다. 저자에 따르면 상업적 역량이 어떠하든 모든 회사는 제품에 옴니파워풀 브랜드 네임을 갖출 능력을 지니고 있다. 더 많은 예산 승인을 받을 필요 없이 이 책에서 제시하는 일곱 가지 검증된 원칙을 창조적으로 활용한다면 옴니파워풀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가 말하는 옴니파워풀 브랜드 네이밍의 일곱 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멋진 아이디어로 제품의 본질, 특성, 정신 등을 잡아라.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상상력을 자극시켜라. 제품에 적합한 소리를 만들어내라. 단순명료화하라. 소비자의 머릿속에 영원히 각인될 시각적 이미지와 소리를 지닌 제품이 되게 하라. 제품의 정확한 성적(sexual)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라. 제품이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신뢰할 수 있게 하라'
목차
머리말 - 국경 문화 언어를 초월하는 브랜드의 힘
1부 - 최고의 브랜드 네임을 찾아서
1장 국경 없는 시대의 브랜드 네임
소유하고 싶은 브랜드 네임을 만드는 방법
글로벌 브랜드 네임을 구축하기 위해 명실할 것
2장 일반적인 브랜드 네이밍 프로세스
진부하고 비생산적인 접근 방법
왜 광고대행사는 브랜드 네이밍에 실패하는가
네이밍 프로그램에 의존하면 안 되는 이유
시장 조사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 때
3장 파워 브랜드 네임에 대한 새로운 이해
브랜드 네임이 바뀌고 있다
브랜드 네임 팀의 구성
기억하기 수운 단어와 음절의 탐색
상표 대리인과 친해져라
모든 장애물에는 해결책이 있다
네이밍 프로그램의 역할
4장 제품명 기업명을 만드는 비결
창조성은 열정에서 비롯된다
음성학의 중요성
한 글자로 제품의 이미지가 바뀔 수 있다
한 글자로 제품의 이미지가 나빠질 수 있다
5장 브랜드 네이밍의 7가지 검증된 원칙
옴니파워풀 브랜드 네임
옴니파워풀 브랜드의 조건
무엇이 온니파워풀 브랜드인가
무엇이 미저리 네임인가
6장 브랜드 네이밍 프로세스
이미지 포지셔닝
브랜드 네임 탐험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타깃 고객의 성적 프로필
브랜드 네임 찬조에 적합한 최고의 언어
브랜드 네임 개발을 위한 훈련
이미지 맵 만들기
일곱 가지 검증된 원칙으로 후보 안 평가하기
브랜드 네임에 부정적인 의미는 없는가
브랜드 네임 테스트하기
상표 출원 지연의 대가
네임 후보 안은 회사의 기밀이다
최종 후보 안의 프레젠테이션
올즈모빌 이야기
클라이언트에게서 얻은 교훈
기업 아이덴티티 변경 작업
기업명을 바꿀 때 나타나는 변화
옴니파워풀 브랜드 네임의 출현
2부 - 파워 브랜드 네임 구축하기
7장 옴니파워풀 브랜드 만들기
브랜드는 사람에 의해 구축된다
브랜드 네임 이미지의 일관성을 유지하라
독창적이고 참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브랜드 패키징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
2류 근처에도 가지 말라
혁신적인 제품으로 옴니파워풀 브랜드를 구축하라
위대한 브랜드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사소한 요소
이탈리아식 서비스
고객을 경탄하게 만드는 서비스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라
8장 파워 브랜드를 구축하는 광고
훌륭한 브랜드 광고에 나타나는 특성
호소력 있는 더욱 강력한 이야기의 필요성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효과적인 광고 슬로건
9장 파워 브랜드 마케팅의 다음 단계
제품을 초월하는 브랜드의 힘
승자가 되기 위한 비전 세우기
인터넷으로 브랜드 구축하기
사라져 가는 매체의 부활
다른 옴니파워풀 브랜드와 결합하기
세일즈맨에서 브랜드 리더로
누구나 옴니파워풀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