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경영이란 무엇인가
경영이란 무엇인가
저자 : 조안 마그레타
출판사 : 김영사
출판년 : 2004
ISBN : 8934914718

책소개


시대를 앞선 가장 위대한 혁신, 경영의 9가지 원칙을 말한다. 가치창조, 비즈니스 모델, 전략, 조직, 현실직시, 진정한 핵심, 미래에 베팅, 경영의 성과 내기, 인적자원관리를 탁월하게 정의하고 전 세계 성공기업의 사례에 적용시킨 책.

『경영이란 무엇인가』는 경영의 핵심적인 원리와 그 이면에 존재하는 논리를 말하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들과 경영사상가들의 실례와 저작을 분석해 만든 이 책은 경영의 주요 개념과 성공하는 조직들의 변치않는 원칙을 소개한다. 단순한 성공 공식이나 한때 유행하는 경영 처세를 제시하는 많은 경영서적과는 달리 경영의 큰 틀 속에서 비전을 제시한다. 경영에 대한 책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겐 선입견 없는 기본원칙을 알려주고, 비즈니스 경험이 많은 이들에겐 자신의 성과를 재정비하고 향상시킬 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비즈니스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지도
머리말. 경영이라는 보편 규율

1. 경영의 햑심:우리는 왜 그리고 어떻게 같이 일하는가
가치창조:회사 박으로부터 안으로
비즈니스 모델:통찰을 사업화하기
전략:탁월한 성과를 내는 논리
조직:어디에 선을 그릴 것인가

2. 경영의 실행:계획을 성과로 옮기기
현실직시:어떤 숫자가 왜 중요한가
진정한 핵심:사명과 측정도구들
미래에 베팅:혁신과 불확실성
경영의 성과내기:당신이 먼저 집중하라
인적자원관리:어떤 가치들이 왜 중요한가

에필로그. 다음 단계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