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기업마케팅 IR의 모든것
기업마케팅 IR의 모든것
저자 : 김대호
출판사 : 청림출판
출판년 : 2001
ISBN : 8935204498

책소개


IR(Investor Relations)이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재무적 기능을 결합하여 현재 및 잠재적 투자자들에게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이 책은 한국에서는 아직도 개념이 생소한 IR의 기초적인 개념부터 실무지식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IR 전략 실무서이다. 상장기업, 벤처기업, 코스닥 등록법인의 IR 실무진 및 경영자들에게 유용하다.

목차


1. 신뢰 경영의 지름길 IR
2. 재무 마케팅 IR
3. 투자가들. 그들은 누구인가?
4. IR의 타겟 오디언스
5. 애널리스트와 펀드매니저에 대한 대응
6. IR 커뮤니케이션의 방법론
7. 인쇄출판물에 의한 IR
8. 인터넷을 활용한 IR
9. 주주총회를 통한 IR
10. IR 조직의 구축과 성과 평가
11. 벤처기업의 IR
12. 주주이익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1) - 재무적 방안
13. 주주이익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2) - 비재무적 방안

부록
미국의 공시기준
미국 기업의 IR 활동 현황
일본 기업의 IR 활동 현황
국내 기관투자가의 자산 운용 현황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