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행복한 바보 성자 물라
행복한 바보 성자 물라
저자 : 알렉산드로 조도로프스키
출판사 : 샘터사
출판년 : 2002
ISBN : 8945413529

책소개


짧고 익살스러운 이야기 속에 담긴 경건하고 진실된 잠언이다. 물라의 이야기는 중동지역을 비롯하여 아프리카, 유럽 등 전세계에 걸쳐 수세기 동안 회자되는 강력한 힘을 갖고 있다. 예사롭지 않은 철학적 깊이와 보편적 깨달음을 담고 있는 물라의 이야기는 어떤 사람에게는 지혜를, 어떤 사람에게는 웃음과 행복을 전해주기도 한다. 물라는 무엇을 강요하지 않는다. 또 특정 종교에 구애되지 않는다. 기독교, 불교, 힌두교, 가톨릭의 하나된 목소리로 인생의 보편적 진리를 추구하지만 거부감이 없다. 취하는 것은 듣는 이의 선택에 맡겨 둔다.

목차


러시아 출신으로 1929년 칠레에서 태어났다. 상상과 파격을 넘나드는 실험정신으로 광대, 배우, 시나리오 작가, 소설가, 점술가, 연극연출가, 영화감독 평론가 등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의사가 되라는 아버지의 뜻을 뒤로 하고, 1953년 파리로 건너가 판토마임에 심취하지만 곧 모든 것을 버리고 거리의 페인트공이 되어 방황하였다. 이때 인연을 맺은 초현실주의자들과 1962년 외설스러우면서도 우스꽝스러운 초현실주의적 희극을 상연하기도 했다. 1975년 첫 만화를 선보인 후 1980년에 깊은 철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작품 『잉칼』을 연재하여 만화가로서의 틀을 마련했으며 이후 『잉칼 시리즈』와 『백인 라마승』『달의 표면』『알리오, 어둠의 아들』 등을 발표하면서 수많은 마니아층을 확보, 프랑스 만화 독자들이 후속편을 가장 기다리는 인기 작가가 되었다. 철학적이고도 신비주의적인 작품성과 함께 재미, 흥행성을 동시에 가진 최고의 작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