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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마케팅
저자 : 박재기
출판사 : 형설출판사
출판년 : 2000
ISBN : 894723754X
책소개
1. 인터넷 마케팅의 도입
인터넷의 역사와 실태
인터넷이란
인터넷의 역사
인터넷 사용 실태
인터넷 과련 용어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와 비교
인터넷 마케팅의 패러다임
인터넷 마케팅의 분류
거래주체에 의한 분류
사용 목적에 따른 분류
수익 원천으로 본 분류
기능에 따른 분류
2. 인터넷 마케팅 전략
인터넷 시장 선택 및 진입전략
전략적 인터넷 시장형태
전략적 인터넷 시장 선택
인터넷 시장 진입전략
인터넷 진입전략의 성공요인
인터넷 마케팅 운영전략
STP전략
고객맞춤 전략
고객유지 전략
3. 인터넷 마케팅 믹스
인터넷 제품전략
인터넷 제품의 본질
인터넷 제품 개발과 출시
인터넷 제품의 확장
인터넷 제푸므이 브랜드전략
포트폴리오전략
인터넷 유통경로 전략
인터넷 유통의 역할
인터넷 유통의 범주
인터넷 유통전략
인터넷 촉진전략
인터넷 촉진의 중요성
매체수단으로서의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인터넷 광고의 의의와 추세
인터넷 광고의 종류와 효과
인터넷 촉진의 3C 전략
인터넷 가격결정 전략
인터넷 가격의 저렴성
인터넷 가격결정 요인
인터넷 가격결정 방법
지불결제시스템
4. 인터넷 마케팅 조직과 미래
인터넷 마케팅 조직과 관리
인터넷 마케팅 조직의 발전과정
인터넷 마케팅 조직의 확장
인터넷 마케팅 조직문화와 경영전략
인터넷 마케팅의 통제시스템
인터넷 마케팅 조직관리의 방향
인터넷 마케팅 사례연구
골드뱅크 커뮤니케이션
다음 커뮤니케이션
코스메틱랜드
Dell Computer
ebay.com
priceline.com
국내외 인터넷 업체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비교
인터넷 마케팅의 미래
B2B와 B2C의 동반적 증가
브랜드의 가치 중요성 증가
초중간의 시대
선택면의 다양화
인터넷 멀티미디어의 보편화
목차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와 미국 뉴욕대학교에서 국제 마케팅을 전공, 경영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Transnational corp.와 Human & Cyber 대표로 실무지식을 쌓았으며 일본 명고전대학과 미국 하바드 대학에서 객원 교수를 역임했다.
국내 여러 기업의 자문과 컨설팅 및 강의를 하고 있으며, 현재 충남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다. 주요 저서로 『글로벌 마케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