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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요술 램프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요술 램프
저자 : 잭 트라우트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 : 2004
ISBN : 8950906988

책소개


한 기업의 CEO나 관리자급에 오르는 사람들은 각 분야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이다.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는 자신의 분야에 전문적인 능력을 발휘하면 되지만 일단 CEO나 관리자의 자리에 오르게 되면 회사 전반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특히 마케팅과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갖고 있어야 한다.

이 책은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 짧은 시간에 마케팅을 익혀야 하는 사람들, 실무에서 마케팅 문제에 부딪히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기본서로 만들어졌다. 단순히 마케팅의 이론을 수박 겉핥기식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문제에 부딪혔을 때 지혜를 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잭 트라우트는 마케팅 문제에 힘들어하는 CEO들의 고충을 듣고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특히 이 책은 ‘알라딘의 요술 램프’의 ‘지니’가 등장하여 간결하고 핵심적인 강의로 마케팅의 전반에 대한 맥을 짚어준다. 이 책을 읽다보면 현존하는 수많은 CEO들의 성공과 실패에 얽힌 사례들을 접할 수 있다. 당신이 마케팅에 대한 고민에 빠졌을 때 ‘지니’를 부르는 마음으로 이 책을 펴 본다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추천의 글 | 마케팅의 지혜를 주는 책
여는 글 | 마케팅의 ‘마’자도 모르는 당신께
프롤로그 | 지니, CEO가 된 BJ 앞에 나타나다

제1장 마케팅은 영화를 만드는 일과 같다
지니의 제1강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제2장 브랜딩이란 기억하게 하는 것이다
지니의 제2강 :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제3장 넘버3는 필요없다
지니의 제3강 : 제품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가
제4장 가격은 소비자들이 결정한다
지니의 제4강 : 가격 책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제5장 성장 한계를 직시하라
지니의 제5강 : 성장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제6장 시장조사는 단순해야 한다
지니의 제6강 : 효과적인 시장조사 방법은 무엇인가
제7장 광고는 광고일 뿐이다
지니의 제7강 : 좋은 광고란 무엇인가
제8장 광고, 인쇄 매체보다 음성 매체가 좋다
지니의 제8강 : 광고 매체를 선정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제9장 로고보다 이름이 중요하다
지니의 제9강 : 로고는 얼마나 중요한가
제10장 CEO들이 저지르는 치명적인 실수 7가지
지니의 마지막 강의 : CEO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무엇인가

에필로그 | 지니가 떠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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