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Yes 데이팅
Yes 데이팅
저자 : 조슈아 해리스
출판사 : 두란노
출판년 : 2002
ISBN : 895310131X

책소개


어느 날 아담은 손녀 일레이나와 숲길로 걸어가고 있었다. 일레이나는 아담이 하와를 만나던 그 순간의 아름다움에 격해 있었다. 아직 만나지 못한 누군가를 그리워하며. 일레이나는 불공평해 보였다. 할머니 하와는 할아버지 아담의 유일한 여자였고, 둘은 서로를 첫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너무 혼란스럽다.

아담은 손녀 일레이나에게 말한다. "얘야. 예전보다 혼란스러워진 게 아니란다. 다만 그렇게 보일 뿐이지. 네 말대로 우리 만남은 쉽게 이루어졌지. 하지만 우리가 유일한 남자 여자였기 때문이 아니란다. 그건 우리가 하나님께 불순종하기 이전의 평화로운 시절이었기 때문이야. 하나님이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리라고 온전히 신뢰한 시절이었지."

노인은 손녀의 얼굴을 감싸안으며 말했다. "얘야, 세상은 변하지 않았다는 걸 알아야 한단다. 네가 결혼하게 될 때, 그런 천생연분을 만나게 해 주신 분은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알게 될 거야. 바로 그때,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그랬듯이 너도 하나님께 찬송의 노래를 부를 게다."

5년 전, 『No 데이팅』이라는 책을 통해 결혼과 연애에 대한 엄격한 기준과 헌신을 강조하던 조슈아 해리스가, 이제 가정을 이룬 후 좀더 여유로운 모습으로 연애와 결혼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하나님 안에서 진정 자유한 연애란 무엇인지, 언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이 멋진 감정을 잘 성숙시켜나갈 것인지, 자신의 경험뿐 아니라 그 또래 젊은이들의 실수와 경험을 통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보여준다.

목차


1부 '로맨스'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1. 소년, 소녀를 만나다 (데이트를 끊은 후 배운 것들)
2. 데이트냐, 구혼이냐 (단어 선택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3. 로맨스와 지혜 (격렬한 감정, 연애에는 그 이상이 필요하다)
4. 전 언제 어떻게 누구를 만나게 될까요? (하나님은 어떻게 합당한 행동과 시기를 가르쳐 주시는가)

2부 구혼의 시기
5. 사랑보다 먼, 우정보다 가까운 (우정과 친교, 그리고 로맨스)
6. 입술로 무엇을 할 것인가? (멋진 대화를 위한 실제적인 원칙)
7. 진짜 남자, 진짜 여자 (하나님이 주신 성 역할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방법)
8. 구혼은 공동체의 과제다 (교회와 가족에게 지도와 격려와 힘을 얻는 방법)
9. 진정한 사랑은 기다리기만 하는 것이 아냐 (열정적으로 사랑하면서도 성적 순결을 지키는 방법)

3부 "예스, 아이 두"라고 하기 전에
10. 과거를 묻지 마세요 (과거의 성적 죄악을 직시하고 하나님의 용서를 경험하는 방법)
11. 평생을 함께 할 준비가 됐는가? (약혼 전에 대답해야 할 열가지 질문)
12. 바로 그날! (영원한 빛 가운데 살며, 사랑하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