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고구마가 내 몸을 살린다
고구마가 내 몸을 살린다
저자 : 진견진
출판사 : 한언
출판년 : 2006
ISBN : 8955963661

책소개


자연율례(인간을 포함한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자연의 섭리에 따라 움직인다는 이론)에 따른 식단으로 각종 암과 성인병 예방은 물론, 노화방지와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주장을 담은 책이다. 저자의 주장을 크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우리 몸의 생리는 시간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시간별로 알맞는 대응을 해줄 것. 가령 대장에서 수분흡수가 왕성하게 일어나는 묘시(아침 5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에는 물을 한잔 마신 후 화장실에 가서 대변을 본다던가, 위장의 기운이 열리는 아침에는 꼭 식사를 챙겨 먹으라는 것. 두번째는 효소 이론. 음식을 섭취할 때 한꺼번에 먹지 말고 한 종류씩 먹을 것.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같이 섭취하는 복합식단의 경우 소화효소를 많이 분비시켜 오히려 신진대사를 깨뜨리기 때문이다. 셋째, 고구마를 먹을 때 껍질째 먹어라. 껍질에는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의 노폐물을 밖으로 빼주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특히 껍질과 과육은 음양배합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같이 먹어야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 등이다.

태어날 때부터 몸이 허약하여 심장병, 간질환, 신장병을 앓았음은 물론 세 아이를 낳은 후 머리까지 하얗게 세었던 저자는 동서양 의학과 자연요법을 통해 바른 섭생-특히 고구마 식사를 대안으로 한 식단을 통해 자신의 병을 치유한 후, 현재 대만에서 '자연율례센터'를 운영하며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목차


우연찮은 기회에 ‘자연율례’를 접하게 된 후, 저자인 진견진 선생을 직접 찾아가 강의를 듣고 자연율례와 고구마 식사의 열렬한 지지자가 되었다. 캐세이 퍼시픽 항공사에서 20년 넘게 근무했으며 현재는 SML(Self Managing Leadership), 리더십 팀워크, 프레젠테이션,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세상 그 무엇보다도 자신을 사랑하라》가 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