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삼국지(전6권)
삼국지(전6권)
저자 : 나관중
출판사 : 은행나무
출판년 : 2004
ISBN : 8956600678

책소개


1985년에 출간되었다가 출판사 사정으로 절판, 초판이후 20년의 세월이 흘렀고 7년만에 다시 개정판으로 나오게 된 정비석의 삼국지. 총 6권의 골결을 유지한 채 장정과 편집, 디자인을 현대감각에 맞게 바꾸었다. 또한 삼국지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로 1권에는 단국대학교 한무희 교수의 해설도 함께 실었고, 각권마다 수많은 등장인물에 대한 간략를 소개를 정리해 놓았다.

이 책은 생동감넘치는 대화체의 이야기에 흐름과 맛을 살리고, 수많은 등장인물의 독특한 개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표현한 이 책은 삼국지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있다. '조조의 유비 공략도', 적벽대전', '유비의 익주 공략과 관우 패전 경과도' 등 각권에 수록된 형세도를 통해 복잡다단한 정치적, 군사적 사건들을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영웅 호걸들의 인생 흥망사를 지켜보며 역사적 사실과 함께 인생의 숨겨진 의미를 탐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중국 원말 ·명초의 소설가 ·극작가.
자는 관중이고. 호는 호해산인(湖海散人)이다. 본명은 본(本)으로. 산시성 루링 사람이다. 1364년에 살았다는 기록 외에 전기는 밝혀져 있지 않으나 최하급의 관리였던 것으로 생각된다. 송원시대에 유행한 강담의 이야기책을 기초로 하여 구어체 장편소설을 지은 선구자로서, 《삼국지연의》 및 시내암과의 공저인 《수호전》의 2대 걸작을 비롯하여 《수당연의》 《잔당오대사연의》 《평요전》 등의 작품이 있다. 희곡에는 3 편의 작품이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나, 현존하는 것은 《조태조용호풍운회》 하나뿐이다.

주요저서로는 『삼국지연의(三國志演義)』『수호전(水滸傳)』『평요전(平妖傳)』등이 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