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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하기 느끼기 행동하기 (초등학생용)
생각하기 느끼기 행동하기 (초등학생용)
저자 : 앤 버논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 : 2005
ISBN : 8958320990

책소개


상담 및 심리치료이론 중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는 인지·정서·행동치료(Rational Emotive Behavior Therapy)이론을 활용하여 초등학생에 맞게 적용한 사고 및 정서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을 수준별로 1~2학년용, 3~4학년용, 그리고 5~6학년용으로 나누고 이를 다시 자기수용, 감정, 신념과 행동, 문제해결/의사결정, 그리고 인간관계의 다섯 영역으로 구분하였으며, 각 영역은 6개의 하위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초등학생들에게 본 프로그램을 잘 적용하면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방법과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리교육이 부재한 우리나라 교육현실에 현실적인 대안으로 기능할 수 있다. 지도자의 역량에 따라 학교에서는 재량활동 시간, 특별활동 시간에 사용할 수 있고 아동들이 이용하는 각종 복지관과 청소년 상담실 등에서도 역시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부록으로 색인 카드, 회전판, 빙고 게임판, 온도계를 제공한다.

목차


초등 1~2학년
자기수용
감정
신념과 행동
문제해결/의사결정
인간관계

초등 3~4학년
자기수용
감정
신념과 행동
문제해결/의사결정
인간관계

초등 5~6학년
자기수용
감정
신념과 행동
문제해결/의사결정
인간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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