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경영 사례연구
경영 사례연구
저자 : 김영수
출판사 : 학현사
출판년 : 2006
ISBN : 8958530464

책소개


Chapter 1 경영사례의 기초
제1절 경영사례의 의의
제2절 경영사례의 접근방법
제3절 경영사례 교육의 현장
제4절 경영사례 예제 : Hugo의 딜레마

Chapter 2 경영사례의 분석
제1절 경영사례분석의 의의
제2절 경영사례분석의 예제

Chapter 3 경영사례 작성법
제1절 경영사례 작성법
제2절 경영사례의 유형

Chapter 4 경영사례 교수법
제1절 경영사례 교수법
제2절 프리젠테이션 기법

Chapter 5 산업구조분석
제1절 산업구조분석
제2절 산업구조분석 사례

Chapter 6 경쟁우위전략
제1절 경쟁자 분석
제2절 경쟁과 협력
제3절 경쟁우위전략 사례

Chapter 7 시장과 제품전략
제1절 시장에 대한 통찰력의 원천
제2절 시장조사에 의한 마케팅전략의 개발
제3절 시장과 제품전략 사례

Chapter 8 경영혁신
제1절 경영혁신의 의의
제2절 경영혁신의 접근방법
제3절 경영혁신 사례

Chapter 9 기업구조조정과 브랜드경영
제1절 구조조정의 의의
제2절 브랜드경영
제3절 구조조정과 브랜드경영 사례

Chapter 10 후발기업의 Catch-up전략
제1절 선발기업의 이점
제2절 인터넷시대의 후발기업의 따라잡기
제3절 Catch-up전략 사례

Chapter 11 디지털시대와 사회적 관계
제1절 사회연결망이론
제2절 디지털시대의 휴먼네트워크
제3절 사회적 네트워크 사례

Chapter 12 글로벌경영
제1절 글로벌경영의 의의
제2절 글로벌경영을 위한 전략
제3절 글로벌경영 사례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