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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카피의 네이밍법칙
최카피의 네이밍법칙
저자 : 최병광
출판사 :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중앙)
출판년 : 2005
ISBN : 8959242179

책소개


제품, 가게, 웹사이트, 읽히길 기다리는 글… 모든 것을 파는 건 결국 네이밍의 힘이다. 브랜드와 슬로건 그리고 타이틀과 헤드라인은 제품에 대한 첫 인상을 심어주는 ‘맨 처음 한 줄’이라는 점에서 확장된 개념의 네이밍이다. 우리는 새로운 제품을 브랜드 그 자체로 기억할 수도 있고, 인상 깊은 헤드라인 한 줄로, 혹은 짧지만 강한 슬로건으로 기억할 수도 있다.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 한, 네이밍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조될 수밖에 없다. 따져보면 모든 새로운 것의 출발은 네이밍으로부터 시작한다. 이 책은 최카피란 이름으로 더욱 유명한 카피라이터 최병광과 그의 별명을 이어받은 감각파 제자 최현주가 함께 워딩의 법칙 71개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목차


1. 네이밍 법칙
휴머니즘의 법칙 사는 동안 술이나 마시라는 건가?
독자의 법칙 여량, 곡식이 남는 동네
감성의 법칙 누가 계곡에서 애절한 이별을 했나
대표성의 법칙 전자랜드냐 코끼리아냐
차별화의 법칙 하기스냐 큐티냐
생활용어의 법칙 빨래 끝!
역발상의 법칙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리듬의 법칙 산 산 산 나무 나무 나무
이기심의 법칙 졸업할 때 웃자
가치의 법칙 독일형 피아노
욕구의 법칙 총각네 야채가게
중의의 법칙 야단
명예의 법칙 박소선할매곰탕
자연가치의 법칙 풀무원

2. 네이밍 제작
네이밍은 무엇인가 브랜드파워를 살리는 네이밍
네이밍 제작은 이렇게 정확한 네이밍을 위한 제작순서
네이밍 테크닉 크리에이티브를 살리는 네이밍 테크닉
네이밍 기획 네이밍 기획서 작성하기
네이밍 띄우기 브랜드의 기를 살리는 네이밍 홍보 전략

3. 타이틀 작성
타이틀 작성 1 도서ㆍ음반ㆍ공연ㆍ영화ㆍ강연회 타이틀
타이틀 작성 2 슬로건과 캐치프레이즈
타이틀 작성 3 기획서와 프레젠테이션 타이틀

4. 실전 네이밍
상호 네이밍은 이렇게 개량한복집 상호 실전 네이밍
제품 네이밍은 이렇게 청소로봇 이름 실전 네이밍
홈페이지 네이밍은 이렇게 티셔츠 쇼핑몰 이름 실전 네이밍
타이틀 작성은 이렇게 고급 빌라 카탈로그 타이틀 실전 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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