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유아를 위한 감성교육 프로그램
유아를 위한 감성교육 프로그램
저자 : 황의명
출판사 : 양서원(박철용)
출판년 : 1999
ISBN : 8970072853

책소개


21세기의 교육은 20세기의 교육학으로는 안 된다. 20세기의교육학은 논리적 사고 중심이었고 개인활동 중심이었다. 이제는 왼쪽 두뇌의 논리적 사고만으로는 안 된다. 오른쪽 두뇌의 창의적 직관적 사고도 충분히 개발되어야 한다.

목차


1. 유아 창의성 교육의 이론적 기초
창의성 교육의 의의
창의성의 성격
창의성의 요소
창의성을 보는 관점
창의성 연구의 흐름
창의성 연구의 과제들
창의성의 발달
창의성과 인성과의 관계
창의성과 사회적 영향
유아창의성 교육의 필요성
창의성 프로그램의 편성
창의성 지도의 방법
발상방법의 지도
창의적 문제해결력의 지도
창의성의 평가
창의성교육의 환경
참고문헌
2.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의 실제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의 성격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 : "남다른 어린이
유아 창의성 프로그램 : "남다른 어린이" 지도서
3. 유아 창의성 검사의 실제
유아 창의성 검사의 성격
유아 간편 창의성 검사(김춘일
유아 간편 창의성 검사 지침(김춘일
유아 창의성 검사(쉘크로스
아동 창의성 검사(토랜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