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꿈꾸는 자가 오는도다
꿈꾸는 자가 오는도다
저자 : 강준민
출판사 : 두란노
출판년 : 2000
ISBN : 8970089594

책소개


요셉을 통해 본 꿈의 시작과 좌절, 그 치유와 성취를 함께 설명한다.

목차


형통이란 하나님의 기회와 인간의 준비가 만나는 곳에 일어나는 축복의 사건입니다. 꿈을 성취하기 위해 대가를 지불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라면, 꿈꾸는 사람에게 기회를 주시는 것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그래서 꿈꾸는 사람은 노력할 뿐만 아니라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이 기회를 주시기 때문입니다. (8)

잠언 19장 11절에는 '노하기를 더디하는 것이 사람의 슬기요 허물을 용서하는 것이 자기의 영광이니라'고 말씀합니다. 허물을 용서하는 것이 자기의 영광인데, 어린 요셉에게는 그런 영광은 없었습니다. 남의 허물을 용서할 만큼, 덮어 줄 만큼 인격이 탁월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것이 있었다면, 그가 꿈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평범한 그를 비범하게 만든 것은 꿈이었습니다.(19)

꿈은 모든 환경을 초월하는 능력이다. 어린 시절에 제일 중요한 것은 인격이나 환경이나 삶의 조건이 아니라 꿈입니다. 어떤 가정에서 성장하느냐가 미래를 결정해 주는 것이 아니라, 가지고 있는 꿈이 그 사람의 미래를 결정해 줍니다.(22)

하나님이 주신 꿈을 품은 자만이 미래가 있습니다. 꿈이 없는 백성은 망한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내가 오늘 무엇을 소유했고, 어떤 위치에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내가 어떤 꿈을 꾸고 있느냐가 더욱 중요한 것입니다.(23)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