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도쿄 기담집
저자 : 무라카미 하루키
출판사 : 문학사상사
출판년 : 2006
ISBN : 8970127542
책소개
카프카상을 수상하며 명실공히 세계적인 작가 반열에 오른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단편집.
이 책 속에는 보통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묘하면서도 우연으로 보아 넘기기 어려운 신비스러운 사건들이 절묘하게 그려져 있다. '도쿄'라는 현대의 메트로폴리스와 '기담'이라는 초자연적인 장르가 결합된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이 작품집에 실린 5편의 단편들은 현실과 환상의 세계를 자유로이 넘나들고 있다. 작가는 마치 처음부터 현실과 환상의 경계란 존재하지 않았다는 듯 아무렇지도 않게 그 경계를 초월해, 마치 그것이 우리 일상에서 일어났을 법한 이야기로 풀어낸다.
우연의 일치로 누나의 큰 병을 알게 되는 조율사, '인생에서 만나게 되는 세 명의 여자' 중 한 명을 만난 남자, 원숭이에게 이름을 도둑맞은 여자 등. 불가사의하지만 한편으로는 우리 주위에서 끊임없이 스쳐 지나고 있을 법한 신비스러운 이야기들은, 누구나 안고 있을 것 같은 우리 마음 속의 작은 부분을 사실적으로 비추어준다.
발간 하루 만에 아마존 재팬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한 이 책 『도쿄기담집』. 언어와 이미지가 치밀하게 응축되어 있으면서, 독자로 하여금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그립고 절실한 깊은 멋을 느끼게 해주는 하루키 단편의 특색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목차
우연한 여행자
하나레이 만
어디에서든 그것이 발견될 것 같은 장소에서
날마다 이동하는 신장처럼 생긴 돌
시나가와 원숭이
추천의 글: 인생의 본연의 모습을 엿보게 하는 기담의 묘미 / 허호 (번역문학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