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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디지털 신호처리-TMS 320C 5000DSP를 이용한
실시간 디지털 신호처리-TMS 320C 5000DSP를 이용한
저자 : 정익주
출판사 : 생능출판사
출판년 : 2006
ISBN : 8970504532

책소개


이 책은 Texas Instruments 사의 대표적인 고정소수점 DSP인 TMS320C5000 DSP를 이용하여, 예제를 중심으로 고정소수점 연산 방식의 실시간 신호처리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목차


0장 시작하기 전에

1장 TMS320C5000 DSP 개요
1.1 TMS320C54x DSP의 특징
1.2 TMS320C54x DSP의 CPU 구조 및 레지스터
1.2.1 TMS320C54x CPU
1.2.2 TMS320C54x 레지스터
1.3 TMS320C54x DSP의 버스 구조 및 메모리
1.4 TMS320C55x DSP의 특징
1.5 TMS320C55x DSP의 CPU 구조 및 레지스터
1.5.1 TMS320C55x CPU
1.5.2 TMS320C55x 레지스터
1.6 TMS320C55x DSP의 버스 구조 및 메모리
1.7 TMS320C5000 DSP의 내장 주변장치 (On-chip Peripherals)
1.7.1 시리얼 포트 (Serial Port)
1.7.2 Direct Memory Access (DMA)
1.7.3 호스트 포트 인터페이스 (Host Port Interface, HPI)
1.7.4 타이머
1.7.5 외부 메모리 인터페이스 (External Memory Interface, EMIF)
1.8 TMS320VC5416 DSK 개요
1.8.1 TMS320VC5416 DSK의 주요 특징
1.8.2 TMS320VC5416 DSK의 메모리 인터페이스
1.8.3 TMS320VC5416 DSK의 코덱 인터페이스
1.9 TMS320VC5510 DSK 개요
1.9.1 TMS320VC5510 DSK의 주요 특징
1.9.2 TMS320VC5510 DSK의 메모리 인터페이스
1.9.3 TMS320VC5510 DSK의 코덱 인터페이스
1.10 TMS320C54x DSP와 TMS320C55x DSP 비교
1.11 예제 실행을 위한 실습 환경

2장 TMS320C5000 DSP 활용하기
2.1 Code Composer Studio(CCS) 시작하기, "hello, world"
2.2 개발 툴이 해주는 것은 무엇이며 내가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2.3 I/O 사용하기 - LED On/Off 하기, DIP 스위치 사용하기
2.4 데이터 메모리 구성 변경하기 (TMS320C54x)
2.5 PLL을 이용한 클럭 변경하기 및 WAIT 조정하기
2.6 pragma를 이용한 코드 섹션과 데이터 섹션의 위치 변경하기
2.7 인라인 어셈블리(inline assembly)를 이용한 XF 및 BIO 단자 활용
2.8 인터럽트 및 타이머 사용하기
2.9 외부 인터럽트(External Interrupt) 활용하기
2.10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 동적으로 설치하기
2.11 시리얼 포트 초기화 및 인터럽트 방식으로 코덱 사용하기
2.12 Polling 방식으로 코덱 사용하기
2.13 코덱 샘플링 주파수 변경하기
2.14 멀티채널(Multi-Channel) 방식으로 시리얼 포트 사용하기
2.15 메모리 버퍼를 이용한 지연된(Delayed) Talk-Through
2.16 정현파와 구형파 생성 및 GEL을 이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현하기
2.17 음성 녹음 및 재생하기
2.18 μ-law PCM으로 음성 녹음 및 재생하기
2.19 ROM 테이블을 이용한 μ-law PCM 재생하기
2.20 메모리에 녹음된 음성을 파일로 저장하기
2.21 음성 파일 재생하기
2.22 DTMF 신호 생성하기
2.23 마이크 볼륨 조절하기
2.24 음성을 자동 검출하여 녹음하는 녹음기
2.25 Code Composer Studio의 그래픽 디스플레이 활용하기
2.26 샘플 레이트 생성기(Sample Rate Generator) 활용하기
2.27 DMA를 이용한 메모리 이동하기
2.28 DMA를 이용한 음성 녹음 및 재생하기
2.29 DMA를 이용한 ping-pong 버퍼 활용하기
2.30 DMA 자동 초기화(Auto-Initialization) 활용하기
2.31 DMA를 이용한 자동 버퍼링(Auto Buffering) 활용하기
2.32 IDLE 명령어 활용하기
2.33 음성을 자동 검출하여 녹음하는 녹음기 - DMA 방식
2.34 범용 I/O 단자 확장하기
2.35 플래쉬 메모리 사용하기
2.36 플래쉬 메모리에 스테레오로 녹음하기
2.37 플래쉬 메모리에 HEX 파일 쓰기
2.38 ROM 또는 플래쉬 메모리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작성하기 - Microcomputer Mode
2.39 ROM 또는 플래쉬 메모리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작성하기 - Microprocessor Mode
2.40 외부 메모리에 로드하고 내부 메모리에서 실행하기
2.41 Microcomputer Mode 방식의 ROM 코드(Hex code) 작성 고급 기법
2.42 Microprocessor Mode 방식의 ROM 코드(Hex code) 작성 고급 기법
2.43 .const 섹션 및 변수 초기화
2.44 Union 활용하기 - 데이터
2.45 Union 활용하기 - 코드

3장 TMS320C5000 DSP를 이용한 디지털 신호처리
3.1 Window 함수
3.2 Autocorrelation 함수
3.3 Finite Impulse Response (FIR) 필터
3.4 Infinite Impulse Response (IIR) 필터
3.5 백색 가우시안 잡음 (White Gaussian Noise)
3.6 Sampling Rate 변환
3.6.1 Interpolation
3.6.2 Decimation
3.7 Polyphase 필터
3.7.1 Polyphase 필터를 이용한 Interpolator
3.7.2 Polyphase 필터를 이용한 Decimator
3.7.3 Rational factor를 가지는 샘플링 주파수 변환
3.8 Fast Fourier Transform(FFT)
3.8.1 복소 FFT
3.8.2 Block floating-point FFT
3.8.3 실수 FFT
3.8.4 FFT를 이용한 고속 블록 컨볼루션 (Fast Block Convolution)
3.9 선형 예측 (Linear Prediction)
3.9.1 Levinson-Durbin 알고리즘
3.9.2 LPC Cepstrum
3.9.3 Inverse 필터
3.10 Lattice 필터
3.10.1 All-zero Lattice 필터 (FIR Lattice 필터)
3.10.2 All-pole Lattice 필터 (IIR Lattice 필터)
3.11 적응 필터
3.11.1 System Identification
3.11.2 적응 채널 등화기 (Adaptive Channel Equalizer)
3.11.3 Smoothed Least Mean Square (SLMS) 알고리즘

4장 TMS320C5000 DSP를 이용한 디지털 신호처리 응용
4.1 Adaptive Differential Pulse Code Modulation(ADPCM)을 이용한 음성 압축
4.2 반향 (Reverberation)
4.3 음성 변조
4.4 Adaptive Line Enhancer (ALE)
4.5 음성 인식
4.5.1 Dynamic Time Warping(DTW)을 이용한 화자종속 인식기
4.5.2 Hidden Markov Model(HMM)을 이용한 화자독립 인식기
4.5.3 Stand-alone 방식으로 동작하는 HMM 인식기
4.6 10-Band 그래픽 이퀄라이저 (10-Band Graphic Equaliz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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