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드림 소사이어티
드림 소사이어티
저자 : 롤프 옌센
출판사 : 리드리드출판
출판년 : 2005
ISBN : 8972772364

책소개


책에서는 미래의 조직에서 가장 존경받는 리더는 기업의 문화와 이미지를 창조하는 이야기꾼(Storyteller)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앞으로의 시장은 이러한 능력을 더 많이 요구할 것이다. 상품이 담아내는 이야기가 바로 경쟁력이다. 꿈, 감성 그리고 이야기! 이에 대한 경쟁 우위를 가진 기업들이 바로 드림 소사이어티의 마켓 리더이다. 저자인 롤프 옌센은 인간의 기본적인 감성 욕구를 자극하는 여섯 개의 시장을 책 속에서 명확하게 예시한다.

목차


1장 미래주의, 그리고 드림 소사이어티에 도달하는 과정
인류사를 관통한 질주
시간이란 무엇인가?
미래를 장애물로 여긴다면, 당신은 잘못된 딜을 가고 있는 것이다
‘전략’은 잊어버려라
상품은 부차적인 것이 된다
기계가 우리를 감동시킬 것이다-물리적이 아니 라 감성적으로
21세기에 승리하는 기업
21세기에 가장 중요한 원재료
좋은 일로 성공한다
피흘리지 않는 전쟁
대안
드림소사이어티 그 이후

2장 이야기와 이야기꾼을 위한 시장
모험판매: 소(小)-중(中)-대(大)-특대(特大)
연대감, 친밀함, 우정 그리고 사랑을 위한 시장
관심의 시장
‘나는 누구인가(who-am-I)'시장
마음의 평안을 위한 시장

3장 힘든 일에서 힘든 재미로-기업에서
부족으로 힘든 일에서 힘든 재미로
기업은 부족이다
부족에서 성공하는 법-힘든 재미를 일의 개념 으로
미래의 직함들
힘든 재미가 정말로 일인가?

4장 애정 어린 가족주식회사- 그리고 새로 운 여가시간
애정 어린 가족주식회사
가족회사
사랑이 지속되는 한…….
새로운 여가시간
가족팀 형성
드림 소사이어티의 여가시간
CIFS 원탁회의
감성 조깅
직접 참여하는 정치

5장 범세계적 사업에 대한 보편적인 이야기
개관
범세계적 사업을 위한 환경조성
우리 부모 세대의 고생은…….
드림 소사이어티 후보국가들
중산층은 범세계적이 된다
마을에서 거대도시로
범세계적인 시장을 잡아라!
병사 없는 전쟁?
드림 소사이어티의 도래를 연기하고 싶은가?
범세계적 사업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