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욕망, 광고, 소비의 문화사
욕망, 광고, 소비의 문화사
저자 : 제임스 트위첼
출판사 : 청년사
출판년 : 2001
ISBN : 8972788147

책소개


저자는 이 책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했을 인상적인 광고 20가지를 선택하고 이를 통해 욕망, 광고, 소비에 대한 비판적인 통찰을 시도한다. 저자가 선택한 광고들은 나이키, 말보로 담배, 페어스 비누, 폴크스바겐 등으로 이 책의 원제(Twenty Ads That Shock The World)대로라면 세계를 놀라게 한 20가지 광고들이다. 저자는 이러한 광고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여기에 얽힌 욕망과 광고로 인한 기존 인식의 변화를 분석한다.

목차


'예술'인가 '쓰레기인가?'
야바위의 왕자
늘 고객을 생각합니다
광고, 예술을 만나다
먼저 주장하라
수요 창조의 천재 램버트
방송의 힘
PR광고의 탄생
좋은 광고는 영원하다
내게 힘을 주는 산타클로스
적당히 감추고 드러내기
남자는 모른다
말보로 마을로 오세요
오길비와 브랜딩의 브랜딩
당신의 머릿속에 망치가‥
30초의 정치학
페미니즘의 향기
포장의 미학
광고 혹은 영화
바로 전화하세요!
영웅 신화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