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일요일의 석간
일요일의 석간
저자 : 시게마츠 기요시
출판사 : 소담출판사
출판년 : 2004
ISBN : 8973818104

책소개


『달려라 하루우라라』로 국내에 알려진 시게마츠 키요시의 단편집. 지나치게 꼼꼼하다는 이유로 통산 일곱 번째의 실연을 당한 남자와 세상에서 가장 털털한 여자의 사랑, 신문이 오지 않는 일요일에 벌어진 열 두 건의 대형사건 등 엉뚱하고 신선한 소재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맛이 일품이다.

시게마츠 키요시는 1999년에 발표한 『나이프』로 쯔보타 죠우지 문학상을, 그 후 『Age』로 야마모토 슈우고로우상을 『비타민F』로 나오키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그러한 경력은 그의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하는 동시에 대중작가로 그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에 출간된 신작 『일요일의 석간』은 일본의 메이저 신문사인 마이니치 신문의 주간지 선데이 마이니치에 연재한 단편 12편을 엮어낸 시게마츠의 단편집이다. 일본의 내로라 하는 신문사에, 주요 독자층은 3,40대 중년 남성이고, 권위와 신뢰감을 주는 뉴스들 틈바구니에서 이 단편소설은 수많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리에 연재를 마쳤다.

암울한 뉴스가 아닌, 희망이 가득 실린 일요일의 석간과도 같은 책. 세련된 척, 냉담한 척 무게잡지 않고서도 오해를 풀어내는 열쇠를 우리에게 선물하고 동양적인 가족관의 깊은 정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작은 응원가이다.

목차


꼼꼼남과 털털녀
카네이션
오우토키의 연인
여름캠프
September 1981
쓸쓸함이 쌓여
철봉 하느님
초밥 드세요
산타클로스 부탁해요
고토를 기다리며
감귤계 아빠
졸업 홈런

역자후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