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열린교육의 철학
열린교육의 철학
저자 : 데이비드 니버그
출판사 : 학지사
출판년 : 1998
ISBN : 8975482022

책소개


서구 열린교육의 쟁점이 되는 부분을 치밀하게 소개하고 논의하여 교육적 이슈를 규명함으로써 열린교육과 그 가능성을 타진한다.

목차


1.열린교육의 `열린`이란 무엇인가?
2.열린교육의 정의
3.열린교육은 무엇을 연다는 것인가?
4.열림의 교육적 분위기
5.열린교육과 학생 판단의 가치
6.교수 : 앎의 인식과정
7.인문과학에 있어서 주관성과 기준들
8.사회화, 사회적 모델, 그리고 열린교육운동
9.열린교육과 사회비판
10.열린교육 : 만병통치약인가?
11.자율과 통제 : 정당한 영향력을 갖는 이론의 정립
12.자유와 욕구 : 섬머힐 교육철학의 논의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