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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4.2 기초  테마별 예제 길라잡이
3ds max 4.2 기초 테마별 예제 길라잡이
저자 : 정준한
출판사 : 정보문화사
출판년 : 2001
ISBN : 897627735X

책소개


3ds max는 제품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게임디자인, 캐릭터 디자인이나 기타 특수 효과에 활용될 수 있는 전문적인 토탈 프로그램이기에 모든 컴퓨터 그래픽의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전문적인 3D 프로그램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3ds max 4.2는 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맥스를 배울 수 있도록 이론과 실전을 결합한 테마별 예제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모델 제작부터 게임 캐릭터 모델링과 맵핑까지 난이도에 따른 다양한 예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캐릭터 스튜디오, 본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등 버전 4.2의 새로워진 기능을 소개한다. 그리고 이 책에서 사용된 명령어나 기능을 바로 익힐 수 있도록, 예제로 진행되어 있어 중간 중간에 사용된 명령에 대한 설명을 곁들여 맥스를 처음 접하고 시작하려는 초심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론과 예제를 분리하지 않고 예제에 사용된 명령어나 기능을 바로 익힐 수 있도록, 예제가 진행되고 있는 중간 중간에 사용된 명령에 대한 설명을 곁들여 맥스를 처음 접하고 시작하려는 초심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1장에서는 맥스의 인터페이스 및 메뉴에 대하 전반적인 기능에 대하여 설명되어 있는 부분으로 초심자라면 반드시 익혀야만 하는 부분이며, 2장에서 10장까지는 맥스에서 모델링되는 방법과 과정을 예제의 난이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수록했고 9장에서는 게임에서 실제적으로 사용되는 캐릭터 모델링과 맵핑 방법에 대해 학습할 수 있게 했다. 11장에서는 맥스에서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특수 효과 만드는 방법과 과정을 예제를 통하여 누구사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부록 CD] 3ds max 4 데모 버전,Charater Studio 3 데모 버전,본문 예제/저작권 free 맥스 갤러리 모음/다양한 맥스 플러그인

목차


1. 3ds max 4.x의 기초
3ds max 4 설치
맥스 4의 활용 범위와 특징
3ds max 인터페이스
Command Panel
Menu Bar(메뉴바)
Material Editor(재질 편집기)

2. 3.5" 디스켓 만들기
3.5" Floppy Disk 앞면 만들기
3.5" Floppy Disk 뒷면 만들기
둥근 금속판 만들기
금속판 앞면 만들기
금속판 뒷면 만들기
뒤쪽 홈파진 부분 채우기
디스켓 라벨 만들기
라벨에 맵핑하기
Photoshop에서 이미지 수정하기
포토샵에서 작업된 이미지를 맥스에서 맵핑하기

3. 축구공 만들기
축구공 표면과 이미지 만들기
축구공 아랫부분 만들기
볼륨감 주고 재질 만들기

4. Video Tape 만들기
비디오 테입 앞면 만들기
비디오 테입 뒷면 만들기
윗면과 측면 만들기
테입의 내부 형태 만들기
나사 만들기
테입에 Mapping하기

5. 모래시계 만들기
모래시계의 틀 만들기
모래시계 맵핑하기

6. 손목 시계 만들기
손목시계 본체 만들기
유리 만들기
시간 표시 가이드 및 바늘 만들기
시계 틀 만들기
시계 줄 만들기
시계 맵핑하기

7. 유조차 만들기
운전석 만들기
유조차 형태 구성하기
유조차 앞부분 만들기
바퀴 만들기
모델링 마무리하기

8. 로봇 만들기
로봇 머리 만들기
몸통 만들기
허벅지 부분 만들기
메카닉 발 만들기
메카닉 어깨 만들기
메카닉 팔 만들기
메카닉 손 만들기
배 부분에 들어갈 포 만들기
메카닉 뒷부분 만들기

9. 게임 캐릭터 만들기
게임 캐릭터 개요
캐릭터 모델링하기
캐릭터 맵핑하기
캐릭터 스튜디오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10. 가스 오븐 만들기
가스 오븐 위 철판 만들기
삼발이 만들기
가스 오븐 몸체 만들기
가스 오븐 틀 만들기
오븐의 빵 만들기
가스 오븐 맵핑하기

11. 특수 효과 만들기
폭파 효과 만들기
바다 효과 만들기
바다 속 심해 효과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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