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컬러 비즈니스 Color Smart
저자 : 미미 쿠퍼
출판사 : 오늘의책
출판년 : 2002
ISBN : 8977181615
책소개
색이란 것은 그 자체가 딱히 '이것이다'라고 잘라 말할 수 없는 복잡한 메시지를 보내는데, 사람들은 그 신호에 무의식적으로 반응한다. 색을 보면 경계하거나 흥분하기도 하고 마음이 풀리거나 초조해지기도 한다. 기업은 이런 것을 일찍부터 이용해 어떤 상품하면 바로 그 색깔이 연결되는 전략을 써왔다. 코카콜라의 빨강색, 코닥필름의 노란색이 바로 그런 예다.
이 책은 20여 년에 걸쳐 색깔이 사람들의 인식이나 사고방식, 습관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연구해온 쿠퍼 마케팅 그룹의 노하우가 담긴 책으로 활용 분야가 무궁무진한 '컬러 매직'의 원칙을 알려준다. 일반 기업이나 제조업자들에게는 판매 전략을 위해 어떤 색을 활용해야 하는지, 마케팅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전략적으로 어떤 색을 써야하는지, 면접이나 프리젠테이션을 앞둔 사람들에게는 자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어떤 분위기에서 어떤 색의 옷을 입어야 하는지 그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본적인 색깔들의 느낌과 조합이 어떤 것인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이 무엇인지, 나라마다 선호하는 색상이 무엇인지, 사이버 시대에 각광받기 시작한 색이 무엇인지도 싣고 있다.
본문 올컬러로 다양한 색의 조합을 보여주는 그림을 실어놓은 편집이 깔끔하다.
목차
제1장 색깔 마케팅
색을 잘 활용하려면
자신의 색깔 유형을 찾아라
컬러 퍼스널리티 체크 리스트
색에 민감한 컬러 포워드형
신중하게 색을 선택하는 컬러 프루던트형
항상 같은 색을 고집하는 컬러 로열형
색깔 선택이 서투른 사람은 옷을 잘 못 입는다
자신의 색을 알면 이런 점이 좋다
상황에 맞는 색깔 활용법
제2장 색이 가진 메시지를 이해하라
맥도날드는 왜 노란색인가?
어떤 색이라도 무의식적으로 반응한다
색이 주는 심리 작용
문화가 다르면 색의 이미지도 다르다
한 가지 색에 담긴 여러 가지 의미
색이 가진 이미지
중간색의 이미지
색이 말을 한다
상대방의 눈을 사로잡는 색깔 사용법
제3장 비즈니스, 컬러로 승부하라
매출을 세 배 올리는 컬러 마케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색깔 활용 전략
첫째, 색으로 브랜드의 인상을 심어 주어라
둘째, 색으로 상품의 특징을 파악하게 만들라
셋째, 많은 색을 준비하라
넷째, 새로운 색으로 고정관념을 깨라
다섯째, 주력 상품을 색깔로 코디네이트하라
여섯째, 색으로 상품을 구별하라
제4장 자기 표현을 극대화하는 색깔
색으로 개성을 표현하라
색의 다양한 활용
첫째, 가문이나 대학을 색으로 브랜드화하라
둘째, 색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높여라
셋째, 색으로 이미지 변화를 시도하라
넷째, 새로운 색에 도전해 보라
다섯째, 인테리어나 갖고 있는 옷을 색깔로 코디네이트하라
여섯째, 개인 파일도 색으로 구별하라
비즈니스에 색을 활용하라
비즈니스에 색을 활용하기 위한 Q&A
집을 팔 때의 컬러 매직 활용 전략
자동차를 팔 때의 컬러 매직 활용 전략
컬러 매직은 모든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제5장 아이들은 이런 색을 좋아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과 싫어하는 색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은 자라면서 변한다
색과 사물을 관련지어 가르쳐라
색으로 자신을 표현하도록 가르쳐라
아이들은 무슨 색을 좋아할까?
제6장 나라별로 선호하는 색깔들
컬러로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아라
나라마다 독자적인 컬러 팔레트를 갖고 있다
해외 여행을 할 때는 그 나라의 금기시하는 색을 알아 두어라
아프리카 투아레그족의 색과 밤바라족의 색
아시아, 일본과 중국
전통과 권위의 나라 영국
프랑스, 유행에 초연한 파리지앵
이탈리아의 특징은 지중해색
독일, 무공해 자연의 색
스칸디나비아 반도, 빛을 갈망하는 나라들
퀼트의 나라 미국
제7장 사이버 시대에 유행하는 색깔
사이버 시대 이런 색이 뜬다
새로운 색은 어디에서 생겨나는가?
프로가 유행 색을 발견하기 위해 찾는 장소
새로운 색상이 유행 색이 되는 순간
21세기의 색
색의 세계를 넓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