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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듣는 기술 말하는 기술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듣는 기술 말하는 기술
저자 : 후쿠다 다케시
출판사 : 오늘의책
출판년 : 2002
ISBN : 8977181674

책소개


업무의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있어서 주저하고 당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은 업무 능력에 밀려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자기 표현 방법과 그 실천법을 소개했다. 일본의 유명한 화술 전문가인 저자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뛰어난 말솜씨에 있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는데 있다고 말한다.

목차


1장 일, 인간관계의 기본은 커뮤니케이션
1.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는 사람
2. 말할 때 긴장되는 건 당연하다
3. 말이 많은 사람은 손해를 본다
4. '말하기' 와 '듣기'
5. 능력 있어도 평가받지 못하는 이유
6. 하고 싶은 말을 하며 미움받지 않기
7. 원래 말을 잘하는 사람은 없다

2장 사람들은 잘 들어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1. 어떤 사람이 잘 들어주는 사람인가
2. 말 없이 듣기만 하는 것은 실례
3. 듣기의 첫걸음은 적절한 반응이다
4. 잘 웃는 사람은 잘 들어 준다
5. 듣는 자세가 속마음을 드러낸다
6. 호응해주는 법을 연구하라
7. 말을 가로채지 않는다
8. 말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다
9. 듣는 척 하면 금세 들통이 난다
10. 이야기를 정리하면서 듣는 기술
11. 이야기는 끝까지 들어보라
12. 듣기에 편안한 장소를 선택한다
13. 재미없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듣기
14. 대화에도 양보가 필요하다
15. 눈으로 들어라

3장 자기 표현에 능한 사람을 만드는 기술
1. 마음을 전할 때도 기술이 필요하다
2. 말할 때 온몸으로 표현하라
3. 웃는 얼굴과 무뚝뚝한 얼굴
4. 대화의 기본은 눈을 마주보기
5. 목소리 톤에 변화를 주어라
6. 대화 상대와의 거리
7. 첫인상이 좋은 사람은 성공한다
8. 상대방을 이해시켜라
9. 말의 효과는 듣는 쪽에서 결정한다
10. 수평적인 대화가 가능한 사람
11. 첫 인사를 능숙하게 건네는 방법
12. 인사 플러스 한마디
13. 높은 평가를 받는 자기 소개 방법
14. 대화가 끊겼을 때는 이렇게 하라
15. 입버릇이 된 말을 조심하라

4장 유능한 사람은 듣기에 강하다
1. 입이 무거운 상대에게 말 시키기
2. 말하기에서 듣기로 돌아서야 할 때
3. 본심을 털어놓게 하는 방법
4. 말의 속뜻을 파악하라
5. 공감하며 들어주어라
6. 꾸지람을 잘 들으면 도움이 된다
7. 설명을 빨리 알아듣는 방법
8. 이야기를 이끌어내는 질문
9. 상대방을 감동시키는 질문
10. 싫은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 주기

5장 차분하게 핵심을 전달하라
1. 첫만남에서 상대의 마음을 열어라
2. 말하기 힘든 말을 할 때
3. 욕을 먹었을 때 이렇게 하라
4. 알기 쉽게 설명하라
5. 사람을 움직이는 설득 방법
6.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 내는 말
7. 능숙하게 거절하는 법
8. 주의를 줄 때는 짧게 하라
9. 칭찬할 타이밍을 노려라
10. 순간 스피치를 잘 하는 방법
11. 한 단계 높은 프리젠테이션 기술
12. 대화의 윤활유,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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