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여가 관광 마케팅
여가 관광 마케팅
저자 : 안영민
출판사 :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출판년 : 1999
ISBN : 8977392691

책소개


훌륭한 관광, 레저마케터를 육성하기 위한 정확한 분석력, 치밀한 논리력, 예리한 판단력 및 신선한 창의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례를 통해 실제와 이론과의 차이를 좁히고, 실제 상황에서의 판단력 배양을 통해 관광, 여가산업 경영자로서의 자질을 개발할 수 있다.

목차


1.여가와 관광마케팅
여가와 관광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지향
마케팅계획과 과정

2.여가시장의 이해
마케팅조사
외부영향
소비자행동
세분화
경쟁전략

3.여가마케팅믹스
여가제품
고객서비스의 설계와 전달
가격 결정
유통,상품을 시장에 판매하는 경우와 반대의 경우

4.여가 관광시장에 있어서 촉잔적 믹스
판매촉진
광고
직접마케팅
판매촉진
홍보활동
홍보용 서적
고객과의 직접적인 만남

5.여가관광마케팅의 새로운 조류
협동적 마케팅
여가조직의 마케팅
내부마케팅과 관계마케팅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