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관광마케팅의 이해
관광마케팅의 이해
저자 : 김성혁
출판사 :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출판년 : 1999
ISBN : 8977392713

책소개


001. 〈관광 마케팅의 이해〉
002. 관광 마케팅의 기본 요소
003. 관광 마케팅의 역사
004. 관광 마케팅의 정의
005. 관광 마케팅 이론의 발달
006. 현대 마케팅 이념의 구성요소
007. 관광 마케팅 환경 요인
008. 마케팅 관리의 의의와 과제

009. 〈관광상품의 특성과 관광 마케팅 믹스의 개요〉
010. 관광 상품의 특성
011. 관광 마케팅 담당 전문직
012. 관광 마케팅 믹스의 개요
013. 관광 마케팅 사이클
014. 〈관광시장 세분화〉
015. 관광시장 세분화와 표적시장
016. 표적시장 선정
017. 관광시장 세분화의 기준

018. 〈관광상품 포지셔닝〉
019. 상품 포지셔닝의 원칙
020. 상품 포지셔닝의 확립단계
021. 상품 포지셔닝 전략
022. 〈관광 상품〉
023. 관광 상품의 정의와 특성
024. 관광 상품의 서비스 측면
025. 상품 수명주기

026. 〈관광 가격〉
027. 가격의 정의와 중요성
028. 가격결정의 기초개념
029. 일반적인 가격 결정방법
030. 전략적.전술적 가격 결정방법
031. 신제품의 가격 결정방법
032. 식당가격 결정
033. 숙박요금 결정
034. 할인가격 결정

035. 〈관광 유통〉
036. 유통과 입지
037. 관광 유통 형태
038. 직접 유통
039. 간접 유통

040. 〈관광 촉진〉
041. 관광 광고
042. PR
043. 판매 촉진
044. 인적 판매
045. 영업전략
046. 〈관광 마케팅 믹스의 결합〉
047. 관광 마케팅 믹스 요소의 결합
048. 관광 마케팅 믹스 전략의 전개

049. 〈관광 시장조사〉
050. 관광 시장조사의 의의와 역할
051. 관광 시장조사의 단계
052. 시장조사의 응용

053. 〈관광 마케팅 전략〉
054. 경영전략의 기본개념
055. 경영 기본전략
056. 관광 마케팅 전략의 개요
057. 경쟁지위의 유형화와 관광마케팅 경쟁전략

058. 〈관광 마케팅 계획〉
059. 관광 마케팅 계획
060. 관광 마케팅 예산의 설정
061. 관광 마케팅 과정의 통제
062. 관광 마케팅 계획의 평가

063. 〈내부 마케팅〉
064. 내부 마케팅의 개념과 목적
065. 내부 마케팅의 전략과 전술
066.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조직관리

067. 〈고객만족 경영〉
068. 고객만족 경영의 개념
069. 고객만족 경영의 전략전개

070. 〈관광 행동의 기초〉
071. 관광 행동의 기초개념
072. 관광 구매의 결정 요인
073. 관광 구매 과정의 단계
074. 관광 행동의 심리적 결정요인
075. 관광 행동의 사회문화적 결정요인
076. 참고문헌
077. 색인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