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전시기획실무론
전시기획실무론
저자 : 홍선의
출판사 : 백산출판사
출판년 : 2005
ISBN : 897739693X

책소개


전시회의 고유 목적이 상품 판매와 정보교환 그리고 마케팅이었다면 최근 전시회의 고유목적 이외의 부수적인 파급효과 또한 하나의 중요한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전시회를 단순히 하나의 구경거리 수준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조차 전시회에 대한 명확한 이해 부족과 빈약한 기획력으로 인해 더 큰 성과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는 형편이다. 이 책은 기업들이 전시회에 성공적으로 참가하기 위해서는 전시회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전시회 참가 기획능력 그리고 전시회 운영 실무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여, 전시회의 이해는 물론 전시회의 의의와 가치, 전시회의 구성요소, 전시회 개최 운영관리 등 전시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있다.

목차


제1부 전시회의 이해
전시회란?
전시회 구성요소
전시산업의 이해
전시회 개최 기획 및 타당성 검토
예산편성 및 세부계획
전시회 개최 운영관리

제2부 전시기획
전시기획이란?
전시환경 분석
전시목표 및 전략
전시마케팅
전시 조직 및 예산

제3부 전시실무
전시 개최 전
전시 개최 중
전시 개최 후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