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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트 마케팅
컬트 마케팅
저자 : 노르베르트 볼츠
출판사 : 예영커뮤니케이션
출판년 : 2002
ISBN : 8983506482

책소개


무엇때문에 우리의 십대 청소년들은 운동화를 우상처럼 숭배할까? 기업들이 오늘날처럼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때도 없다. 구매는 더 이상 합리적인 욕구가 아니다. 소비자들의 소비 습관을 좌우하는 것은 이성과 합리적 판단이 아닌, 예측 불가능하고 통속적인 갈망, 설명할 수 없는 열정이기 때문이다.

이런 비합리적인 시장에 기업은 도대체 어떻게 대처해 나가야 할까? 이에 대한 답이 이 책이다. 노르베르트 볼츠와 다비트 보르하르트는 새롭게 열린 뉴 미디어 세계에서 고리타분한 경제학 이론을 던져보린 마케팅 매니저들이 어떻게 자체의 고유한 상품 아이콘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어떠한 방법을 통해 성공적으로 판매하는지 보여준다.

또한 차별화된 사회분석을 바탕으로, 전통적인마케팅 전략들을 대신하는 록 문화, 감성 디자인과 추세 분석 등 비합리적인 소비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 지향적인 방법과 도구들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목차


1장 마케팅과 시대정신
1. 시장 접근성=거룩함과 통속성(D.B.)
2. 추세 속에서(N.B.)
3. 거룩한 정보들의 마케팅(D.B.)
4. 미디어 이해력(N.B.)

2장 시장의 새로운 우상들
1. 광고의 공공성(N.B.)
2.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으로서 마케팅(N.B.)
3. 고객에 대한 예배인 마케팅(N.B.)
4. 마케팅 신화와 고객의 반란(D.B.)
5. 최후의 고객모델-중독자(D.B.)

3장 현재의 문화 진단
1. 거룩한 통속성의 사회(D.B.)
2. 약한 것의 부흥(N.B.)
3. 행운의 요소(N.B.)
4. '십대의 정서 같은 기질': 예언과 돈과 같은 팝(D.B.)
5. 테크노-포스트모더니즘의 종교(N.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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