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클레임과 무역
저자 : 김상호
출판사 : 두남
출판년 : 2002
ISBN : 8984043257
책소개
다양한 클레임 사례들의 원인을 분석하여 예방대책을 강구하였고 분쟁해결의 최종 수단인 상사중재제도까지를 망라하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대학의 클레임이나 상사중재강의용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무역 초보자도 이해가 가능하도록 무역클레임의 상담, 알선, 중재사건 등 이슈가 된 다양한 실제의 클레임 사례를 망라하여 분석하고 대책을 제시하였다.
목차
제 1 장 무역클레임 일반론
제 2 장 무역실무상 조심해야 할 클레임과 그 대책
제 3 장 클레임의 처리와 해결제도
제 4 장 상사중재의 절차 : 중재의 신청
제 5 장 상사중재의 절차 : 중재인 성정과 심리절차
제 6 장 상사중재의 절차 : 특별절차와 중재판정
제 7 장 뉴욕협약에 따른 중재판정의 국제적 집행
제 8 장 중재계약의 효력에 관한 연구
제 9 장 실전탐구 : 클레임 유명사례 연구
제10장 실전탐구 - 클레임 유명사례 연구(계속)
제11장 클레임 상담사례
제12장 중재계약의 효력에 관한 외국유명사례 연구
제13장 실전 모의상사 중재
제14장 실전 모의상사 중재(계속)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