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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심리
저자 : 이현우
출판사 : 더난출판
출판년 : 2002
ISBN : 8984051454
책소개
10여 년 동안 강단에서 설득 커뮤니케이션 과목을 강의한 국내 저자가 부지런히 많은 사례들을 수집하여 백 가지가 넘는 사례를 바탕으로 사람을 움직이고 좋아하게 만드는 설득에 대해 얘기하는 책.
저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설득의 몇 가지 기본원칙들에 의해 자신도 모른 채 설득당하면서 살아가고 있다는 데 주목하여 이 책을 펴냈다. 저자는 우리나라의 최근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나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15가지 설득과 매력의 원칙을 제시한다. 아주 작은 요구에서부터 시작하는 '문전 걸치기 전략' 등의 설득기법에서부터 보고 또 보면 없던 정도 생기는 '에펠탑 효과' 등의 매력 원칙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서 수없이 직면하게 되는 설득과 매력의 원칙을 구체적인 사례들과 함께 담아냈다.
목차
추천사 - 믿게 하지 못하면 설득할 수 없다 _ 구본형 (변화경영 전문가)
프롤로그 - 사람을 움직이고 좋아하게 만드는 설득
1장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 열 가지 방법
아주 작은 요구에서부터 시작한다 _ 문전 걸치기 전략
이미지에 어울리는 행동을 하라고 요구한다 _ 자기 이미지 선언 기법
한 번 미끼는 영원한 미끼 _ 미끼 기법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 _ 미리 주기 전략
일단 거절당하면서 시작한다 _ 일보후퇴, 이보전진 전략
친구 따라 강남 간다 _ 다수의 증거 기법
크고 화려한 것이라면 우선 믿을 만하다 _ 권위의 상징물 효과
이번이 마지막 기회입니다 _ 마감 전략
하지 말라고 하면 기어이 하고야 만다 _ 청개구리 기법
기대하지 않은 선물은 우리를 더 기쁘게 한다 _ 기대치 위반 효과
2장 사람을 좋아하게 만드는 다섯 가지 방법
보고 또 보면 없던 정도 생긴다 _ 에펠탑 효과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_ 다홍치마 효과
닮으면 친해지고, 칭찬하면 좋아진다 _ 사회적 매력
우리라는 우리에 가두어라 _ 무인도 생존 기법
마누라가 예쁘면 처갓집 말뚝에도 절을 한다 _ 연상의 법칙
3장 한국인을 위한 설득 원칙들
왕따 만드는 사회 _ 한국적 다수의 증거
우리가 남이가 _ 온정주의 문화
고래 힘줄보다 더 질긴 연줄 _ 전통적 연고주의
家和萬事成 혹은 家畵萬事成? _ 유별난 가족주의
폼에 살고 폼에 죽고 _ 외형을 중시하는 체면의식
고객을 모실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한다 _ 판매왕 박노진의 한국적 설득기법
4장 설득과 매력의 현장 탐사
판매원 말 속에 숨겨진 속뜻 _ 워밍업 30사례
리스트가 주는 간접적인 압력 _ 메이저 12사례
우리는 이렇게 설득당하고 있다 _ 고객평가단 캠페인의 설득효과
에필로그 -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