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한국 시청자의 텔레비전 이용과 효과 연구
한국 시청자의 텔레비전 이용과 효과 연구
저자 : 김정기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04
ISBN : 8984992151

책소개


1994년부터 이용과 충족 연구의 관점을 활용하여 인관되게 조사해온 연구 중에서 텔레비전을 대상으로 한 논문의 일부를 손질하여 모았다.

목차


1. 대학생 수용자의 텔레비전 시청 동기 연구
2. 대학생 수용자의 텔레비전 시청 행태 연구
3. 한국 성인의 텔레비전 시청 만족도와 시청 동기, 시청 태도, 시청 행위, 시청 프로그램의 상관성 연구
4. 대학생 유권자의 국회의원 선거 뉴스 시청과 시청 효과
5. 청소년 시청자의 텔레비전 시청 행태와 효과 연구
6. 텔레비전 시청과 친사회적 태도의 상관 관계 : 텔레비전의 긍정적 효과에 대한 탐사적 연구
7. 어린이 시청자의 도구적 시청과 관습적 시청 경험 연구
8. 날씨 프로그램의 시청 동기, 시청 경험, 시청 효과
9. 수용자에 대한 새로운 인식 : 이용과 충족 연구의 30년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