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브랜드 관계 마케팅
브랜드 관계 마케팅
저자 : 오가와 고우스케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04
ISBN : 8984992224

책소개


브랜드 관계구축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형식의 지침서. 이 책에 수록된 모든 논문은 브랜드 관리의 방법론이나 브랜드 관리의 현상에 관계된 테마를 다루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을 브랜드 관계구축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형식의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14명의 브랜드 연구자가 문제의식을 가지고 설정된 과제를 실증적인 방법으로 답을 도출해내는 형태로 쓰여졌기 때문이다. 또한 각 장의 저자들이 대부분 브랜드관련 실무경험자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보기 힘든 일본 사례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목차


제1부 브랜드 요소전략

제1장 기술 브랜딩
-‘충돌안전기술’의 브랜드 관리

제2장 브랜드 관리에 있어 패키지 전략
-P.I.(Package Identifier) 의 역할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3장 건강과 안심의 브랜드 관리
-유기농 수퍼, ‘머더스’의 케이스를 중심으로

제4장 환경요소의 브랜드 가치
-환경상품의 품질평가와 지각가치

제2부 브랜드 관계 구축

제5장 ‘관계의 질’ 관리
-브랜드 관계구축에 관한 문헌전망-

제6장 유통에 있어 브랜드 레버리지 효과
-유통채널에서 브랜드의 상대적 중요성

제7장 브랜드와 카테고리와의 관계
-고객관점에 의한 카테고리 관리

제3부 브랜드 평가와 가치측정

제8장 일본적 브랜드 개성의 측정
-‘내성적 요인’의 발견

제9장 세일즈 프로모션에 의한 브랜드 평가
-소프트드링크 증량 캔에 의한 SP효과측정

제10장 브랜드 콘셉트의 창조와 전략적 활용
-자유연상에 의한 계층적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분석모델

제11장 브랜드 고려조합의 분석
-Mind- TOP데이터에 의한 브랜드 고려조합의 상태변화

부 록 : 브랜드 관련서로 보는 일본의 브랜드 연구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