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회사 이벤트 기획백과(디스켓 포함)
저자 : 현대경영연구소
출판사 : 승산서관
출판년 : 2003
ISBN : 8985042084
책소개
이벤트 기획의 전략, 필수 자료 및 아이디어.발상의 연구 사례를 소개했다. 역사적 사건은 흔히 아무런 계획됨이 없이 그 시대를 상징하며 대중의 화제가 되고 대중이 휘말려 들게 하는 가운데 하나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그런 점에 있어서 역사적 사건들은 이벤트 전략에 대하여도 많은 힌트를 던져 준다고 하겠다. 인간에게 있어서 시작과 끝남의 마디는 엄숙한 순간이며 그것은 인생 전체가 긴장하는 시점이기도 하다. 그것은 이벤트의 테마로서도 소중한 것들이다. 이제 물건을 넘쳐나게 사들인 생활자들은 저성장 경제 속에서 모든 선택에 까다로운 눈길을 돌리기 시작했다. 자기에게 필요한 것, 생활을 풍요하고도 즐겁게 해 주는 것, 그러면서도 질을 추구하는 진짜 지향이 강요하고도 즐겁게 해 주는 것, 그러면서도 질을 추구하는 진짜 지향이 강해졌고 이벤트도 구경거리 경향에서 지적. 문화적 욕구를 채우는 것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것이다. 그것은 앞으로는, 오늘날처럼 한 이벤트에 많은 사람이 동원하는 식이 아니라, 그룹. 지역 단위 등 퍼스널하고도 커뮤니티한 단위의 이벤트가 정착될 것임을 그런 시대가 올 것임을 말해 준다고 하겠다.
이 책은 CD 1장을 포함하고 있다.
목차
제1부 이벤트는 제3의 미디어
1 이벤트의 원점은 커뮤니케이션
2 새로운 미디어-이벤트
3 이벤트란 무엇인가
4 이벤트는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가.
5 기업 이벤트의 새로운 모색
제2부 이벤트 기획의 테크닉
1 이벤트 입안. 계획의 순서
2 기획회의와 실행조직
3 이벤트 기획. 전개의 유의점
4 이벤트 플랜 수립시의 체크리스트
5 이벤트 프로모션 체크 45포인트
6 이벤트 프로듀서의 요건
7 훌륭한 이벤트기획서
8 이벤트 기획서의 구성. 순서
9 이벤트 기(계)획서 만들기
10 뉴스리얼라이즈
11 이벤트 진행의 계산
12 이벤트 수입과 지출
13 전문 프로덕션의 활용
14 이벤트 관련 계약
제3부 아이디어 발상의 연구와 사례
1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2 이벤트 패턴의 분석. 사례
3 이벤트 타일틀 키워드 사례
4 판매촉진 이벤트 사례
제4부 이벤트 기획 필수자료
1 타운 쇼핑센터 오프닝이벤트
2 지역밀착형의 새로운 자선 이벤트
3 이벤트 진행 시나리오 예
4 이벤트 실시 성과 보고 예
5 이벤트 캘린더 만들기
책소개
제1부 이벤트는 제3의 미디어
제2부 이벤트 기획의 테크닉
제3부 아이디어 발상의 연구와 사례
제4부 이벤트 기획 필수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