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가치실현을 위한 통합경영지표 BSC
저자 : 로버트 S. 캐플런
출판사 : 한언
출판년 : 2000
ISBN : 8985108735
책소개
기업의 전략과 비전을 균형 잡힌 4가지 관점의 성과측정지표로 명쾌하게 보여주는 BSC가 조직에 뿌리내림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성과와 적용 사례들을 담고 있는 책이다. 기업이나 조직의 최고경영자들이 현재의 운영을 원활히 하고 미래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 BSC를 어떻게 구축하고 활용했는지를 풍성하고 자세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본문은 크게 사업전략 측정과 사업전략 관리의 2부로 구성되어 있다.
재무적 성과, 고객에 대한 지식,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학습과 성장이라는 4가지 관점의 척도를 활용한 BSC를 통해 개인, 조직, 그리고 부서 간의 이니시어티브를 정렬하고, 고객과 주주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새로운 프로세스를 보여준다. 또한 조직의 전략을 검증하고, 전략에 대한 피드백을 얻으며, 전략을 수정하기 위한 확고한 학습시스템으로 BSC를 활용하는 방법도 보여주고 있다.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서문
1 정보화 시대의 측정과 관리
2 왜 비즈니스는 BSC를 필요로 하는가
1 사업전략 측정
3 재무적 관점
4 고객 관점
5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점
6 학습과 성장 관점
7 BBC 측정지표를 회사의 전략과 연결하기
8 구조와 전략
사업전략 관리
9 상부에서 하부에 이르는 전략을 위한 정렬의 달성
10 세부 목표, 자원할당, 이니시어티브, 그리고 예산
11 피드백과 전략 학습 프로세스
12 BSC 관리 프로그램의 이행
부록. BSC의 구축
찾아보기
옮긴이의 글
감수자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