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일이 있는 곳에 행복이 있다
일이 있는 곳에 행복이 있다
저자 : 잭 캔필드
출판사 : 이레
출판년 : 1998
ISBN : 8985599143

책소개


진정한 일의 의미와 일속의 행복을 찾는 책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저자 잭 캔필드, 마크 빅터 한센이 가져온 새로운 이야기..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성공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 우리가 하는 일과 우리 주위의 사람들에게 고마워하고 그들을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일을 원하는 사람들, 즐겁게 일하고 싶은 사람들, 최고가 되고 싶은 사람들, 좌절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책!

목차


이 책은 모두 여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행복한 직장'은
우리가 통상 가지고 있는 직장의 개념을 바꾸게 한다. 직장은 살벌한 비즈니스의 세계, 밟지 않으면 밟히고 마는 경쟁의 세계, 권모술수가 판치는 비열한 세계가 아니다. 하루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직장동료들과 인간적인 관계를 맺으며 일을 통해 보람과 성취감을 느끼는 곳이다.

2장 '따뜻한 마음과 사랑'에서는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직장인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사례를 보여준다. 직장은 일을 하는 곳이지만 또한 인간들이 모여 부대끼는 곳이기에 따뜻한 마음과 사랑이 필요하다. 일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효율을 높이는 것은 직장동료들과 나누는 우정임을 보여준다.

3장 '칭찬의 힘'은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 직원들을 다루면서 가장 중요한 '칭찬'에 대해 말하고 있다. 잘못이나 실수는 저지른 사람이 가장 잘 알고 있으므로 굳이 잘못을 지적하여 사기를 떨어뜨릴 필요가 없다. 직장에서는 95퍼센트의 정확성만 있으면 된다고 한다. 우리는 나머지 5퍼센트의 실수에 대한 훈계나 걱정으로 대부분의 아까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는 않은가 반성해 볼 일이다. 칭찬의 효과를 사례로 보이는 장이다.

4장 '최고를 향하여'에서는
직장에서, 혹은 창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들이 구체적으로 설명되고 있다. 그 성공의 필요조건이라 할 수 있는 서비스의 중요성을 거듭 말하는데, 아주 직접적이고 구체적이며 창조적이기까지한 방법들이 소개된다.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고 세세한 부분에까지 신경을 써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상식이 재확인되고 있음은 물론이다.

5장 '꿈을 찾아서'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사람들의 의지가 보이는 장이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있다면 어떤 시련이나 현실적 어려움에도 굴하지 말고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6장 '시련을 이겨내고'에서는
일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