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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작문 특강 밑줄 쫙~
저자 : David Thayne
출판사 : 인터윈
출판년 : 2006
ISBN : 8988026764
책소개
비즈니스 영작문 지침서. 한국인들이 자주 실수하는 표현에 대해 네이티브가 빨간펜으로 철저히 체크해주고, 표기법을 바르게 지적해준다. 편지를 쓰기 위한 기본 룰을 소개하고, 한국인이 자주 범하는 잘못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이 범하기 쉬운 실수를 찾아내면, 실제로 영작문을 할 때 같은 잘못을 없애고 착실히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제1장 이메일 시대의 비즈니스 문서 작성법
1. 비즈니스 편지와 이메일의 기본
2. 비즈니스 영문 작성의 상식과 비상식
3. 비즈니스 영문 작성의 단락 구분 지식
제2장 기본편
1. 초대하다
2. 만족감을 전하다
3. 축하하다
4. 감사의 의미를 전하다
5. 유감의 뜻을 전하다
6. 동정을 나타내다
7. 문상의 편지를 쓰다
8. 책임을 인정하다
9. 사과하다
10. 선물을 보내다
11. 의뢰하다
12. 좋은 소식을 전하다
13. 나쁜 소식을 전하다
14. 동봉하다
15. 협력적인 자세를 나타내다
16. 제안하다
17. 의견을 말하다
18. 의견을 구하다
19. 동의하다
20. 반대하다
21. 의향을 나타내다
22. 인식을 바로잡다
23. 문제점을 전하다
24. 클레임을 제기하다
25. 확인하다
26. 격려하다
27. 칭찬하다
28. 설득하다
29. 단념시키다
30. 결론을 연기하다
31. 약속하다
32. 확실한 약속을 강요하다
33. 확실한 약속을 피하다
34. 양보를 구하다
35. 정중히 거절하다
36. 단호히 거절하다
37. 이유를 묻다
38. 이유를 말하다
제3장 실전편
1. 제안서 커버레터
2. 방문 약속을 하다
3. 상담을 신청하다
4. 출장 준비 ① 의뢰
5. 출장 준비 ② 수락
6. 출장 준비 ③ 예정의 확인
7. 출장의 답례
8. 견적을 의뢰하다
9. 가격을 협상하다
10. 가격 인하를 받아들이다
11. 가격 인하를 거절하다
12. 계약 조건을 제시하다
13. 계약 조건을 협상하다
14. 거래 조건의 확인
15. 발주하다
16. 수주하다
17. 발주를 변경하다
18. 수주를 거절하다
19. 주문을 취소하다
20. 진척에 관해 묻다
21. 진척에 관해 전하다
22. 납기 지연을 전하다
23. 납품, 발송을 통지하다
24. 납품 확인을 의뢰하다
25. 문의하다
26. 불만을 전하다 ① 미납 클레임
27. 불만을 전하다 ② 잘못된 출하된 것에 대한 클레임
28. 불만을 전하다 ③ 불량품에 대한 클레임
29. 불만의 처리 ① 변명과 사과
30. 불만의 처리 ② 클레임 수령을 거절하다
31. 청구서 커버레터
32. 은행 입금 계좌 변경을 전하다
33. 송금 확인을 의뢰하다
34. 연말 연시 휴가의 통지
35. 영업 시간 변경을 통지
36. 영업소의 개설을 통지
37. 초대장 ① 창립 기념 파티
38. 초대장 ② 퇴직자의 송별 파티
39. 초대장의 답장 ① 참석
40. 초대장의 답장 ② 불참
41. 사직서
42. 사외 (社外)용 퇴직 인사
43. 취임 (신임) 인사
44. 담당자 교체 통지 (사내)
45. (개인적) 휴가를 통지
46. 승진의 축하
47. 약혼의 축하
48. 부고 (사망 고시)
49. 문상
50. 인물의 소개장
51. 소개의 답례
52. 해고 통지
53. 회의 통지
54. 보고서 커버레터
55. 회사 방침의 통지
56. 이력서의 커버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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