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기능성 식품 혁명
기능성 식품 혁명
저자 : 미카엘 히스만
출판사 : 노보컨설팅(노보)
출판년 : 2003
ISBN : 8988123123

책소개


이 책은 식품이란 이뉼에게 대단히 중요한 것으로 상품을 다루는 데 있어서 어떤 산업보다 도덕성을 요구하며, 소비자의 절대적인 신뢰를 얻어야 산업으로서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특히 기능성 식품이 인류의 건강과 질병의 예방까지 다루려는 식품일 경우에는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는 점을 비추어 기능성 식품 기업의 모델로 '헬스풀기업'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Part 1 식품과 건강의 새로운 전기
Chapter 1 기능성 식품이란 무엇인가
Chapter 2 베네콜의 영광과 좌절

Part 2 위험성·규제·정책의 딜레마
Chapter 3 건강식 혁명과 기능성 식품 혁명의 충돌
Chapter 4 기능성 식품과 위험
Chapter 5 건강 표방과 기능성 식품

Part 3 기능성 식품의 전 세계적 전개
Chapter 6 일본에서 시작된 기능성 식품
Chapter 7 식품, 의약품 및 건강의 경계를 허물은 미국
Chapter 8 핀란드, 유럽 기능성 식품의 실리콘 밸리

Part 4 전 세계 시장과 전략적 도전
Chapter 9 기능성 식품의 마케팅과 유럽의 유제품 산업
Chapter 10 기능성 식품 전략; 혁명의 교훈

Part 5 헬스풀 주식회사 : 대약진
Chapter 11 헬스풀 회사가 되기 위해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