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인체구조와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저자 : 임순
출판사 : 예학사
출판년 : 2003
ISBN : 8989668107
책소개
제1장. 인체의 구조
1절. 골격계 ...7
1. 골격의 종류 ...10
2절. 근육계 ...13
제2장. 인체 드로잉
1절. 인체 부분묘사 ...19
1. 눈·코·입 ...19
2. 얼굴 ...22
3. 팔·다리 ...26
2절. 인체 포즈 드로잉 ...33
1. 기초 프로모션(Basic) ...33
1.1 정면(Front View) ...33
1.2 사면(Three Qwarwe View) ...45
1.3 옆면(Side View) ...49
1.4 후면(Rear View) ...54
2. Group Drawing ...61
2.1 2인구성 ...61
2.2 3인구성 ...67
2.3 다인구성 ...69
제3장. 착장 표현
1절. 디테일 ...75
1. 네크라인 ...75
2. 칼라기본 ...75
3. 늘어지는 구분 ...76
4. 기본 주름 ...77
5. 디자인에 따른 원피스 착장 ...77
6. 디자인에 따른 코트 착장 ...78
7. 디자인에 따른 재킷 착장 ...79
2절. 실루엣 ...80
1. 기본포즈 ...80
2. 인체구조 ...81
3. 타이트 실루엣1 ...82
4. 타이트 실루엣2 ...83
5. 트라페스 실루엣 ...84
6. 프린세스 실루엣 ...85
7. 원피스 ...86
제4장. 소재의 표현
1절. 실루엣 표현 ...89
1. 스판 소재의 타이트 실루엣 ...89
2. 프린트 문양과 내츄럴 실루엣 ...90
3. 프라운스와 실루엣 ...91
4. 박스 실루엣 ...92
5. 벌룬 실루엣 ...93
6. 누비 ...94
7. 드레스 ...95
8. 스트라이프 ...97
2절. 기초 컬러링 표현 ...97
1. 정장 ...97
2. 스타일 만들기 ...97
3. 드레이퍼리 표현 ...98
4. 기계 주름 표현 ...99
5. 소재에 따른 표현 ...100
6. 색지를 이용한 컬러링 ...105
3절. 컴퓨터를 이용한 표현 ...107
1. 마 ...107
2. 쉬픈 ...108
3. 자가드 ...108
4. 퀄트 ...109
5. 친치라 ...109
6. 메탈, 진 ...110
7. 진, 모피 ...111
8. 유니폼 디자인 ...112
제5장. 컴퓨터를 이용한 작품
1. Face ...115
2. Swimsuit ...115
3. Baloon ...116
4. Bloom ...116
5. Spring ...117
6. Squall ...117
7. Spectrum ...118
8. Refelction ...119
9. Form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