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바보들이 도망간다
바보들이 도망간다
저자 : 이토야마 아키코
출판사 : 지식여행
출판년 : 2006
ISBN : 8990054834

책소개


제134외 아쿠타가와상 수상자,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 이토야마 아키코의 장편 소설로 목적지도 없이 떠나는 조증 환자와 우울증 환자의 병원 탈출기를 다룬다. 하나는 21살의 조증 환자. 나고얀 24살 샐러리맨으로 가벼운 우울증 환자. 그들의 조증과 우울증에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 어느 날 하나는 나고얀을 꼬드겨 계획도 없이 병원에서 도망을 치고, 목적지도 없이 길을 떠난다. 스스로 도망자가 된 두 사람은 아이처럼 관광지를 구경하고, 신나하고, 싸우고, 남의 밭에서 서리를 하고, 모험하듯 무전취식을 한다. 그들은 낡은 루체 자동차를 타고 그렇게 1000km를 달려간다.

작가가 이 ‘정신병자들’의 여정을 따라가는 시선은 괴롭지 않다. 세상을 끌어안을 때 그 세상이 다시 자신을 품어 주는 기분. 그 존재의 느낌을, 작가는 알아듣지 못할 어려운 해석 따위 제쳐 놓고 두 가벼운 ‘정신병자’의 시선으로 그려 낸다.

목차


1976년생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했다. 고려대학교 강사와 한국 미츠비시전기 등 기업에서 일본어를 강의하였고, 현재 문학 전문 번역자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서로 『베이비 샤워』, 『12살부터 매너 노트』, 『혹시 내가 우울증일지도』, 『푸른 비상구』, 『사랑이 뭘까』, 『대안의 그녀』, 『인생 베스트 텐』, 『남자는 죽어도 알 수 없는 여자의 마음』, 『잇츠 온리 토크』 등이 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