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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 발음.듣기(테잎 포함)
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 발음.듣기(테잎 포함)
저자 : 선 킴
출판사 : 길벗이지톡
출판년 : 2004
ISBN : 8990279348

책소개


‘Try again!' 시리즈로는 출간 이후 56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문단열의 《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와 현재 유명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한민국 Best Teacher 이근철의 《Try again!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회화》가 있습니다.

미국식 영어를 듣고 말하는데 필요한 발음 공식은 중학교 교과서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다만, 중학교 때 제대로 배우지 못했을 뿐입니다. 선킴 선생님이 알려주는 발음 공식만 제대로 알아도 발음이 달라집니다. 이 책은 미국식 영어로 말하는데 필요한 35가지 발음 공식을, 엽기 발랄한 예문을 들어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어 쉽고 지루하지 않게 배울 수 있습니다.

목차


준비운동. 알파벳만 제대로 알아도 발음이 달라진다!

Part 1. 헷갈리면 사고 나는 기본 발음 7가지
Unit 1. Can I fuck my car here? 내가 여기서 내 차와 사랑을 나눠도 될까요?
[f]와 [p] 발음
Unit 2. When can I take the kids? 애들을 언제 납치해도 되냐?
[q]와 [k] 발음
Unit 3. I'm going to boat, tomorrow! 나 내일 뱃놀이하러 갈 거야!
[b]와 [v] 발음
Unit 4. I eat steamed lice. 난 찐 이를 먹어.
[r]와 [l] 발음
Unit 5. I sing you are wrong. 난 당신이 틀렸다고 노래해.
[?], [?]와 [s] 발음
Unit 6. What a jap! 정말 죽이는 쪽발이다!
[?]와 [z] 발음
Unit 7. The bed is bed! 침대는 침대다!
[e]와 [ae] 발음

Part 2. 우리끼리만 통했던 ‘김치 발음’ 10가지
Unit 8. gotten은 [가튼]이 아니라 막혔다가 터지는 [같 은]
t와 n 사이에 모음이 오면 막혔다 터지는 발음(폐쇄음)
Unit 9. take care를 [테이크 케어]라고 발음하면 아무도 못 알아듣는다?
같거나 비슷한 자음이 반복되면 한 번만 발음(자음 탈락 현상Ⅰ)
Unit 10. 는 [라스트 사무라이]가 아니라 [래 쌔므래이] 라니까.
자음이 많을 때, 단어 끝에 t, d, k, p 등이 올 때 발음 생략(자음 탈락 현상Ⅱ)
Unit 11. 미국 애들은 milk를 왜 자꾸 [미역]이라고 하지?
[i] 모음 다음에 l이 오면 [l] 발음 거의 생략 (어둠의 l 현상)
Unit 12. 슈퍼맨도 스파이더맨도 국산이라고? 쑤뻐맨, 스빠이러맨이 진짜 미국산!
s 다음에 p, t, k, g가 오면 된소리(경음화 현상)
Unit 13. 권상우가 입고 있는 팬티 이름은 ‘트라이’가 아니다!
[tr]와 [dr]는 [츄]와 [쥬]로 발음
Unit 14. 카드(card) 발급 받으러 갔다가 생선 대구(cod) 얻어 온다?
모음과 자음 사이에 [r]가 오면 [r]를 확실하게 발음
Unit 15. wood를 [우드]라고 발음하면 여자친구한테 무시당한다?
w나 y 다음에 모음이 오면 [w]와 [y]를 발음
Unit 16. Academy는 [아카데미]가 아니라 [으캐르미]이다?
강세가 없는 모음은 발음 생략(모음 탈락 현상)
Unit 17. sauna는 ‘사우나’가 아니다?
모음 [au]는 [?ː] 발음(단모음화 현상Ⅰ)

Part 3. 미국식 ‘버터 발음’ 8가지
Unit 18. 니네 아빠가 데니스(dentist)라고? 레스토랑(Denny's)을 하신다는 거야?
[n] 뒤에 t, d, th가 오면 발음 생략
Unit 19. Lotto는 [로또]가 아니라 ‘얼라들[을라러]’이라고 해야 인생역전할 수 있다!
강모음과 약모음 사이의 [t]는 [r]로 발음
Unit 20. [퍼훠]? 도대체 뭘 퍼 담으라는 거야? 뭐? prefer가 [퍼훠]라고?
pr 다음에 모음이 오면 모음과 r 자리 바꿈
Unit 21. Is this는 [이즈 디스]가, Is that은 [이즈 댓]이 아니다?
[s] 뒤에 t, d, th가 오면 발음 생략
Unit 22. 그녀를 죽이라는 말(kill her)이 난 왜 살인자(killer)로 들릴까?
[h] 뒤에 모음이 오면 [h] 발음 생략
Unit 23. talking to가 [토끼눈]으로 들리는 이유는?
ing형에서 [g] 발음 생략
Unit 24. about은 [어받]이고 potato는 [포테이토]가 아니라 [포태*토]라고?
이중모음일 때는 뒤에 모음 탈락(단모음화 현상Ⅱ)
Unit 25. what을 [홧]이라고 발음하면 미국판 연변 조선족이 되어 버린다고?
wh에서 [h] 발음 생략

Part 4. 원어민도 감동하는 발음 10가지
Unit 26. foreigner는 [포리너]가 아니라 [휘어너]라고?
모음 사이의 [r] 발음 생략
Unit 27. 서태지의 Victim은 [빅팀]이 아니다!
강세가 없는 음절의 모음 발음 생략(모음 탈락 현상)
Unit 28. library는 [라이브러리]가 아니라 [라이벌]이다?
[r]가 반복되면 한 번만 발음(r 이화 현상)
Unit 29. advice는 [어드바이스]가 아니라 [얻 바이스]다.
/접두사 ad+자음/에서 [d] 발음 생략
Unit 30. lately는 [래이틀리]로 읽으면서 노래 ‘Lately'는 [래잇리]라고 잘도 부르더군.
tly나 dly는 l 앞에서 끊었다 발음(음절 자음 l 현상)
Unit 31. 왜 this year가 충청도 사투리인 ‘접시는 영어로 [디쉬여]?’로 들리지?
연음 현상
Unit 32. out of가 [아러]로 발음해야 된다는 사실, 알아? 몰라?
of, to, and 등 전치사와 접속사의 발음
Unit 33. 앞니가 없는 영구나 cut your를 [커드 유어]라고 발음한다?
d, t, s, z 뒤에 y가 오면 섞여서 발음(발음 동화 현상)
Unit 34. Should've는 [슈드브]가 아니라 [슈러]라니깐.
조동사 have의 축약 발음
Unit 35. “난 배부르다.(I'm full.)”고 말했는데 왜 “난 바보다.(I'm fool.)”로 알아듣지?
[i]와 [iː], [u]와 [uː]의 발음(단모음과 장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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