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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굴이의 플래시 MX 2004
땡굴이의 플래시 MX 2004
저자 : 강성규
출판사 : 제우미디어
출판년 : 2005
ISBN : 8990886619

책소개


땡굴이라는 아이디로 더 유명한 플래셔 강성규,그가 독자의 눈높이에 꼭 맞춘 책을 만들었다!

저자와 하나씩 만들어갈 예제들은 플래시라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플래시로 상상하는 재미와 상상을 실현하는 즐거움을 준다. 또한, 혼자서도 플래시를 공부할 수 있도록 저자가 터득한 플래시 공부방법을 독자에게 100% 빠짐없이 공개한다. 액션스크립트 때문에 플래시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웹사이트 메뉴 만들기, 플래시 게임 만들기 등 활용도 높은 예제들로 액션스크립트도 애니메이션처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 책에 있는 모든 예제를 동영상 강의로 다시 설명해주는 책은 없었다. 백문이 불여일견!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플래시를 책으로만 배우기는 2% 부족했다. 책의 2% 부족함을 채워줄 학원강의보다 재미있고 친근한 동영상 강의. 이제 동영상 강의와 함께 애니메이션에서부터 액션스크립트까지 플래시를 유쾌하게 배우자.

목차


Chapter 1. 플래시 혼자서 공부하기
Section 1. 플래시 어렵나요?
1. 플래시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2. 공부한 만큼 돌려주는 플래시
Section 2. 플래시 혼자서 공부하기
1. 플래시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7가지 방법
2. 플래시 학습관련 추천 웹사이트
3. 선배에게 듣는다
Special. 땡굴이의 플래시 작업 엿보기


Chapter 2. 플래시 MX 2004 굴리기
Section 1. 플래시 MX 2004 시작하기
1. 플래시 MX 2004 소개
2. 플래시 MX 2004 새로운 기능
Section 2. 플래시 MX 2004 해부하기
1. 플래시 MX 2004 화면구성
2. 플래시 MX 2004 메뉴
3. 플래시 MX 2004 도구
4. 플래시 MX 2004 타임라인
5. 플래시 MX 2004 패널

Chapter 3. 플래시 애니메이션 굴리기
Section 1. 플래시 애니메이션 시작하기
1.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란 무엇인가?
2.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것
Section 2. 그래픽 심벌 굴려보기
1. 그래픽 심벌 만들기
2. 프레임별 애니메이션
3. 모션 트위닝(Motion Tween)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4. 속도감(Ease)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5. 회전(Rotate)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6. 크기(Scale)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7. 투명도(Alpha)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8. 농도(Tint)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9. 마스크(Mask)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초
10. 마스크(Mask)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활용
11. 모션 가이드(Motion Guide)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12. 쉐이프 트위닝(Shape Tween)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Section 3. 플래시 애니메이션 기획
1. 플래시 애니메이션 구상하기
2. 플래시 애니메이션 참고 자료 찾아보기
3. 플래시 애니메이션 스토리 만들기
Section 4.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
1. 플래시 애니메이션 디자인하기
2. 플래시 애니메이션 그래픽 심벌 만들기
3. 플래시 애니메이션 만들기
4. 플래시 애니메이션 최적화하기

Chapter4. 플래시 메뉴 굴리기
Section 1. 플래시 메뉴 시작하기
1. 플래시 메뉴란 무엇인가?
2. 플래시 메뉴 제작에 필요한 것
Section 2. 버튼 심벌 굴려보기
1. 버튼 심벌 만들기
2. 버튼 심벌로 프레임 제어하기
3. 버튼 심벌로 애니메이션 제어하기
4. 버튼 심벌로 웹사이트 열기
Section 3. 무비클럽 심벌 굴려보기(Part 1)
1. 무비클럽 심벌 만들기
2. 무비클럽 심벌 속성 제어하기
3. 무비클럽 심벌 경로 이해하기
4. 무비클럽 심벌로 버튼 만들기
Section 4. 플래시 메뉴 기획
1. 플래시 메뉴 구상하기
2. 플래시 메뉴 참고 자료 찾아보기
3. 플래시 메뉴 설계하기
Section 5. 플래시 메뉴 제작
1. 플래시 메뉴 디자인하기
2. 플래시 메뉴 무비클립 심벌 만들기
3. 플래시 메뉴 무비클립 심벌 결합하기
4. 플래시 메뉴 최적화하기

Chapter 5. 플래시 게임 굴리기
Section 1. 플래시 게임 시작하기
1. 플래시 게임이란 무엇인가?
2. 플래시 게임 제작에 필요한 것
Section 2. 무비클립 심벌 굴려보기(Part 2)
1.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무비클립 심벌
2. 무비클립 심벌 좌표 이해하기
3. 무비클립 심벌 순서대로 애니메이션 시키기
4. 무비클립 심벌 복제하고 삭제하기
5. 텍스트 필드 활용하기
6. 여러 개의 무비클립 심벌 한번에 제어하기
7. 외부 텍스트 파일 불러오기
Section 3. 플래시 게임 기획
1. 플래시 게임 구상하기
2. 플래시 게임 참고 자료 찾아보기
3. 플랫 게임 설계하기
Section 4. 플래시 게임 제작
1. 플래시 게임 디자인하기
2. 플래시 게임 무비클립 심벌 만들기
3. 플래시 게임 무비클립 심벌 결합하기
4. 플래시 게임 최적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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