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체인징 마인드
저자 : 하워드 가드너
출판사 : 재인
출판년 : 2005
ISBN : 8990982103
책소개
저자는 모든 사람이 인생의 매 순간 시도하고 있지만 그리 성공적이지 못하고, 그 과정 또한 베일에 가려져 있는 ‘마음의 변화’라는 수수께끼를 삶의 다양한 장면에 적용시켜 조명해보려는 시도를 했다. 그리고 그 결과 탄생한 책이 바로 이 『체인징 마인드』이다.
이 책에서 가드너 교수는 자신의 ‘다중지능’ 이론에 입각한 인식론적 틀을 적용해 마음이란 무엇이며, 사람들로 하여금 마음을 바꾸도록 설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하며, 아울러 마음을 바꾸는 일에 있어 큰 성공을 거둔 다양한 인물들의 사례를 제시한다. 그에 따르면 사람의 마음에 변화를 일으키는데 도움을 주거나 방해하는 요소를 크게 일곱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그는 이것을 ‘일곱 가지 지렛대’라고 부른다.
목차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한양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학 석사, 미시간 주립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웨이크 포레스트 대학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를 지낸 바 있다. 지은 책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 심리>, <광고와 언어>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설득의 심리학>, <문화와 세계경영>,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공익 캠페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