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죽음의 끈
저자 : 맥스 알란 콜린스
출판사 : 찬우물
출판년 : 2006
ISBN : 8991005128
책소개
환락과 범죄가 상존하는 도시 라스베이거스의 한적한 주택가에서 잔혹하게 죽은 시체가 발견된다. 현장에 출동한 라스베이거스 과학수사대의 그리섬 반장은 시체에서 발견된 두 가지의 살인코드를 발견하고, 곧 휴가 중이던 브래스 경감을 부른다. 허둥지둥 모습을 드러낸 브래스에게 10여 년 전에 일어난 연쇄살인사건의 악몽이 떠오른다. 과연 라스베이거스 경찰국 초년병시절 자신과 빈스 챔플레인을 곤경에 빠뜨렸던 CASt(Capture납치, Afflict고문, Strangle교살)가 재림한 것인가?
사건을 수사하던 그리섬과 브래스는 라스베이거스 배너지誌의 전직 편집장인 페리 벨을 유력한 용의자로 꼽는다. 하지만 희생자들의 시체를 부검한 로빈스 박사는 그리섬에게 ‘가슴의 소리를 들으라.’며 페리 벨이 범인일 가능성을 부정한다. 딸을 만나러 간다던 페리 벨의 행방이 묘연해진 상태에서 배너지에 끔찍한 우편물이 배달돼 사건은 점점 더 꼬여만 간다.
배너지에 도착한 우편물에는 10년 전에 5건의 연쇄살인을 저지르고 잠적한 CASt가 브래스 경감에게 이번의 살인사건들과 자신은 무관하며 자신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COPYCAT(모방범죄자)을 반드시 응징하겠다는 메시지와 자신이 마지막으로 죽인 희생자의 손가락이 함께 들어 있었다. 이제 사건수사는 옛날의 CASt와 새로 등장한 COPYCAT의 2중 구조로 복잡해지고 과학수사대원들은 10년 전의 용의자들을 다시 추적하기 시작한다.
목차
미국 추리소설작가, 영화제작자 및 감독.
<사선에서>, <에어포스 원>,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가 된 <라이언 일병 구하기>, <미이라>, <미이라2> 등의 영화?TV 영상소설을 씀. 1977년부터 1993년까지 연재만화‘딕 트레이시’의 대본을 썼으며, ‘배트맨’만화책과 신문연재 편, ‘Johnny Dynamite: Underworld’, 연속 미니시리즈로 출간된 ‘CSI’의 영상소설을 썼다.
‘Private Eye Writers of America “Shamus”’상 수상.
아이오와 영화상(Iowa Motion Picture Awards) 각본상 6회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