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메이킹북
저자 : 폴 존슨
출판사 : 아이북
출판년 : 2001
ISBN : 8995139870
책소개
한 장의 종이로 만드는 팝업북 31가지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책을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접어서 만드는 '기본 책'을 비롯하여 부분 부분을 입체적으로 처리한 팝업상자북, 빙글빙글 돌아가는 회전책, 솟아오르는 책, 지그재그책, 비밀의 문 책 등 이름만 들어도 재미가 느껴지는 책 만드는 방법이 연령별로 소개되어 있다.
책 만들기가 왜 좋은지, 책을 만들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도구들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차근차근 일러주며, 부록으로 잘라서 그대로 책을 만들 수 있는 샘플이 몇 가지 들어 있다. 제시된 방법에 따라 만들어진 그림책의 예를 보여주는 사진이 실려 있고, 만드는 방법이 차례대로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 누구라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다.
책 만드는 방법이 워낙 쉽고 다양해서 책이란 글 솜씨 좋은 작가나 그림 재주가 뛰어난 화가들만 만들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누구나 손쉽게 자기만의 책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 또 '책 만들기'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작업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아이들은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미술 표현력이 풍부해지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워주며, 호기심을 자극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이 만든 책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실제로 우리 나라 유치원과 학교에서 8개월 동안 책 만들기 활동을 벌인 결과, 폴 존슨이 영국에서 겪었던 것처럼 울상을 지은 채 자기가 만든 책을 가져가겠다고 조르는 아이들을 달래주어야 했고, 2-3시간 이상 이어지는 장시간의 활동에도 불구하고 힘든 내색 없이 책 만들기에 빠져드는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고 한다.
목차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이화여대 국문학과 및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그 후 출판 기획과 아동물 편집자로 활동하며 많은 책을 만들었다. 현재는 책과 관련된 도서의 번역 및 집필에 종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