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더 박스
저자 : 리처드 매드슨
출판사 : 노블마인
출판년 : 2010
ISBN : 9788901105116
책소개
독특한 발상과 짜릿한 반전의 연속
이야기꾼 리처드 매드슨의 단편집
윌 스미스 주연의 영화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의 원작소설 작가 리처드 매드슨의 단편집이다. 화려한 수상경력과 수많은 영화 원작자로 유명한 저자는 허를 찌르는 반전을 담은, 짧지만 깊이 있는 이야기 10편을 들려준다.
당신과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 죽는 대신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면 버튼을 누르겠는가? 내 주변에 예지력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우리 동네에 매춘부가 나타나 매춘을 홍보한다면? 말로만 듣던 흡혈귀가 나타난다면? 모자를 쓰지 않으면 생각할 수 없다면? 이 책에 담긴 10편의 단편은 흥미로운 상상력에서 그 이야기가 시작된다.
버튼을 누르면 엄청난 돈을 벌 수 있지만 대신 누군가 죽게 되는 상황에서 고민하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버튼, 버튼」, 아내의 특별한 재능을 이용하여 돈을 벌려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신비한 꿈을 꾸는 여자」, 매춘을 홍보하는 여자들을 신고하지만 한편으로는 끌리는 남자의 심리변화를 그린 〈매춘부 세상」, 흡혈귀에게 공격당한 아내의 공포와 흡혈귀로부터 아내를 지키려는 남자의 사투를 그린 〈흡혈귀 따위는 이 세상에 없다」, 모자가 없으면 생각할 수 없고 장갑이 없으면 손을 움직일 수 없는 등 옷이 없으면 생활을 할 수 없게 된 남자의 기이한 이야기를 다룬 〈옷이 사람을 만든다」, 낯선 카페에서 남편을 잃어버린 여자의 공포를 다룬 〈카페에서 생긴 일」 등의 작품을 통해 짜릿한 반전의 묘미를 느끼게 될 것이다.
목차
버튼, 버튼
신비한 꿈을 꾸는 여자
매춘부 세상
흡혈귀 따위는 이 세상에 없다
옷이 사람을 만든다
카페에서 생긴 일
충격파
벙어리 소년
특이한 생존 방식
소름 끼치는 공포
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