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회심 (복음의 부름에 대한 참된 반응)
회심 (복음의 부름에 대한 참된 반응)
저자 : 폴 워셔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출판년 : 2013
ISBN : 9788904164318

책소개

『회심』은 오늘날 이른바 “죄인의 기도”라고 알려진 기도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고 여기는 복음전도 방식이 성경이 말하는 회심과 얼마나 동떨어져 있는지를 지적하며 시작한다. 1부는 “회개하고 믿으라”(막 1:15)는 명령과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롬 10:10)는 말씀을 우리가 얼마나 오해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구절이 진정으로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2부에서는 참된 회심이 이루어질 때 부어지는 새 마음과 거듭나게 하시는 성령의 사역을 이야기하고, 3부에서는 참된 회심이 일어나 하나님의 백성이 된 자들의 삶이 어떠한지를 다룬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참된 복음을 선포하는 폴 워셔의 두 번째 책, 『회심』!

거듭난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는데 왜 아직도 삶은 그대로인가?
이제 “회심”에 대해 다시 한 번 철저하게 생각해 봐야 할 때다.

성경 어디에도 없는 것을 두고 회심이라고 말하는
오늘날의 기독교에 “참된 회심”을 외치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복음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이 있다. 어느 날, 한 교회의 집회에 참석하고 그 말씀에 감동하여 “예수님을 영접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세요!”라는 소리에 자신도 모르게 벌떡 일어섰다. 따라하라는 대로 따라 말하며 기도했더니, 이제부터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고 한다. 이것이 전부인가?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고후 7:10)가 과연 이것을 말하는 것인가?

죄를 미워하고 하나님께 돌아서는 삶, 그것이 회심이다
참된 회심은 더 깊고 처절하다. 더 힘겨운 싸움이 기다리고 있고 그만큼 더 큰 기쁨과 영광을 얻게 될 것이다. 참된 회심은 많은 눈물과 진지한 죄 고백에서 그치지 않는다. 참된 회심은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죄에서 돌이키는 것이다!
폴 워셔는 “회개에 합당한 열매”(마 3:8)를 맺어야 한다는 세례 요한의 외침을 다른 의미로 해석할 수 없다고 말한다. 열매 없는 삶은 회심이 한갓 감정의 표출에 그쳤다는 증거다. 행위 없는 믿음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죽은 믿음이듯, 열매 없는 회개는 거짓 회개인 것이다.
참된 회심이 이루어질 때, 우리는 하나님이 이루신 위대한 구원 사역을 누릴 수 있다. 점점 깊어지고 진지해지며 성숙해지는 회심이야말로 참된 그리스도인의 표징이다. 생각이 변화되고 삶도 변화되는 것, 그래서 새 마음을 지닌 새 백성이 되는 것, 그것이 회심이다!

참된 회심이 무엇인지 철저히 파헤치다!
이 책은 오늘날 이른바 “죄인의 기도”라고 알려진 기도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고 여기는 복음전도 방식이 성경이 말하는 회심과 얼마나 동떨어져 있는지를 지적하며 시작한다. 1부는 “회개하고 믿으라”(막 1:15)는 명령과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롬 10:10)는 말씀을 우리가 얼마나 오해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구절이 진정으로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2부에서는 참된 회심이 이루어질 때 부어지는 새 마음과 거듭나게 하시는 성령의 사역을 이야기하고, 3부에서는 참된 회심이 일어나 하나님의 백성이 된 자들의 삶이 어떠한지를 다룬다. 참된 회심의 가장 큰 증거는 삶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성화의 사역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거듭남과 회심에 대해 올바르게 알지 못한 탓에 혼란스러워하던 여러 신앙 영역들을 명확하게 정리하고, 더 확신에 찬 신앙생활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추천의 글]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단순히 예수님을 믿기로 결심하는 것이나 생활 태도를 바꾸는 차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죄인이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가는 기적이다. 폴 워셔는 이 책에서 이 진리를 참으로 명쾌하고 분명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는 조심스레 성경을 펼쳐 복음의 능력이 그리스도인인 우리의 삶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보여준다. 목회 차원에서 많은 도전을 제기하는 뛰어난 책이 아닐 수 없다.”
_ 그렉 길버트, 써드 애비뉴 침례교회 담임목사, 『복음이란 무엇인가?』 저자

“ ‘쉬운 믿음’이 만연한 이 시대는 폴 워셔처럼 복음의 부름과 참된 소명을 일깨워주는 목소리가 절실히 필요하다. 기초 단계를 벗어났다고 생각하는 우리는 뭔가 좀 더 새로운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폴 워셔는 복음을 바르게 이해해 분명하게 제시할 뿐 아니라 복음이 하나님의 백성을 부르고 구원하며 그분께로 인도하는 사역을 행할 것이라는 확신보다 더 중요하고 더 적절한 것은 없다고 강조한다. 우리에게 복음을 알고, 이해하고, 더 깊이 사랑할 수 있게 해준 이 책과 영광스런 복음을 허락하신 하나님을 찬양하자.”
_ 보디 바우컴, 그레이스 패밀리 침례교회 설교 목사, 『The Ever-Loving Truth』 저자

“폴 워셔의 사역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은혜에 힘입어 이 시대 사람들에게 복음의 부름과 참된 회심의 진정한 의미를 깨우쳐주었다. 그런 중요한 문제를 이 책은 신중하면서도 단순하게 설명한다.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하나님이 이 책을 자기 백성을 훈련시키시는 도구로 삼아 그들로 하여금 평화의 복음으로 많은 사람을 구원으로 인도하게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_ 샘 월드런, 미드웨스트신학교 학장이자 조직신학 교수

[추천 독자]
_ 참된 회심이 무엇인지 알기 원하는 그리스도인
_ 예수님을 영접한다고 고백했지만, 구원을 확신하지 못하는 그리스도인
_ 사람들을 참된 회심으로 이끌어야 할 사역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서문

1부 복음의 부름
1장 회개하라
2장 믿으라
3장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여
4장 그리스도를 영접하라
5장 마음의 문을 두드리시는 그리스도

2부 참된 회심과 새 마음
6장 하나님은 왜 구원을 베푸시는가
7장 구원의 창시자
8장 세상에서 이끌어내어 깨끗하게 하시다
9장 새 마음을 주시다
10장 말씀대로 행하도록 도우시는 성령

3부 참된 회심과 하나님의 새 백성
11장 새 언약의 유익을 누리라
12장 열매 맺는 새 백성이 되라
13장 하나님을 아는 확실한 지식을 따라 살라
14장 한마음과 한 길로 하나님을 경외하라
15장 영원한 언약을 붙잡고 담대하라
16장 하나님은 자기 백성에게 기쁨으로 베푸신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