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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마케팅
저자 : 윤영수|조계현|방용성|김수정
출판사 : 법문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18124704
책소개
기업 경쟁력과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브랜드는 기업 수익 창출을 보장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브랜드를 육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모든 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핵심 과제라는 견해를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브랜드관리의 주요 요소를 브랜드경영, 브랜드개발전략(브랜드네이밍), 브랜드 마케팅, 상표관리, 지식재산권, 브랜드가치평가, 브랜드거래로 정리하여 보여주고 있다.
목차
제1장 브랜드 자산
제1절 브랜드와 상표의 정의
제2절 브랜드표현의 정의
제3절 브랜드 자산의 정의
제4절 브랜드의 종류
제5절 브랜드의 역할(기능)
제6절 브랜드 선호도
제7절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제8절 브랜드자산 형성에 대한 모델
제9절 브랜드자산과 그 가치평가
제10절 가치평가의 정의
제11절 브랜드의 수명
제12절 브랜드 자산과 주식가치
제13절 브랜드 자산과 마케팅믹스 구성요소
제14절 광 고
제15절 판매촉진
제16절 유통집약도
제2장 브랜드 이미지
제1절 브랜드 이미지 통합과 확장전략
제2절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3절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
제4절 브랜드 이미지의 구조와 효과
제5절 기업 브랜드 이미지 향상 전략
제6절 기업이미지 형성의 특성
제7절 스포츠 마케팅과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8절 브랜드자산과 스포츠 마케팅전략
제9절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이미지
제10절 소비자행동과 브랜드이미지
제11절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 이미지
제12절 브랜드 이미지와 제조국 이미지
제13절 브랜드 이미지로서의 개성
제14절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적 개성
제15절 브랜드 개성의 측정 및 영향요인
제3장 브랜드 전략
제1절 브랜드 PR전략
제2절 포지셔닝 전략의 개념
제3절 포지셔닝 전략절차
제4절 포지셔닝맵의 전략적 의의
제5절 포지셔닝 접근 방법
제6절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제7절 기업의 대응전략으로서 CI
제8절 경영전략으로서의 CI, BI
제9절 시각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심볼
제10절 선도브랜드와 후발브랜드
제11절 뉴 브랜드 진입효과
제12절 브랜드 개발 전략
제13절 주문자브랜드와 자사브랜드전략
제14절 자사브랜드와 OEM의 경제적 효과
제15절 글로벌기업의 브랜드전략
제16절 글로벌 브랜드 전략
제17절 공동브랜드전략의 의의
제18절 공동브랜드전략과 개별브랜드전략의 장·단점
제19절 공동브랜드전략의 추진에 있어 나타날 수 있는 제휴 형태
제20절 공동브랜드의 유형
제21절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전략과 그 역할
제22절 외국의 공동브랜드전략
제23절 국내의 공동브랜드 전략
제24절 네트워크 마케팅과 브랜드
제25절 글로벌 광고
제26절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제27절 인터넷과 브랜드
제28절 인터넷 환경과 브랜드 개성
연습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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