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저자 : 안광호|이학식|하영원
출판사 : 법문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18124735

책소개


이 책은 모두 7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 1부는 소비자행동을 마케팅과 관련하여 서술하고 본서의 개관과 관여도를 서술하고 있다. 제 2부는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을 다루는데 문제의 인식, 정보탐색, 대안평가, 구매 및 구매후 행동을 그 내용으로 한다. 제 3부에서는 인지심리학의 연구 성과를 토대로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기억을 연계하여 서술한다. 제 4부에서는 태도의 형성과 변화에 관한 내용을 두 개의 장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제 2, 3, 4 부의 내용은 소비자행동을 이해하는 데 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제 5부와 6부는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들로 각각 개인적 영향요인과 환경적 영향요인을 그 내용으로 한다. 끝으로, 제 7부는 소비자행동의 이해를 마케팅전략 수립에 적용하는 것을 서술한다.

목차


제 1 부 소비자행동의 개괄적 이해
제`1`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연구
제`2`장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

제 2 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제`3`장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제`4`장 구매 전 대안평가
제`5`장 구매, 구매후 행동

제 3 부 소비자 정보처리와 기억
제`6`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제`7`장 기기억

제 4 부 태도
제`8`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Ⅰ)
제`9`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Ⅱ)

제 5 부 개인적 영향요인
제10장 학기습
제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제 6 부 환경적 영향요인
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
제13장 준거집단과 가족
제14장 집단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

제 7 부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
제15장 소비자행동과 제품, 가격 및 유통전략
제16장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QuickMenu